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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B1 풍부한 '매실에 빠진 돼지고기 채소볶음' (33)
이영림 기자  |  celina@c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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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4.06.02  17:5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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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일보 = 이영림 기자]   6.4 지방선거 투표일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선거일 근무하지 않는 회사의 경우 5일 하루 휴가를 내면 무려 5일간 황금같은 연휴를 보낼 수 있다. 평소 직장생활에 쫒겨 가족을 챙기지 못한 남편이라면, 모처럼 황금연휴를 맞이해 아내와 아이를 감동시킬 건강 음식을 만들어보자.

통신일보 2030뉴스 33번째 레시피는 누구나 좋아하는 국민 식재료 돼지고기를 이용해 초여름 입맛을 잃기 쉬운 가족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매실에 빠진 돼지고기 채소볶음>이다. 상큼한 매실향과 돼지고기 육즙이 살아있어 맛도 영양도 그만이다.

돼지고기는 비타민 B1이 쇠고기보다 풍부하다. 돼지고기와 궁합이 좋은 식재료인 마늘, 양파 등은 비타민 B1의 흡수를 돕고 당질의 에너지 변환을 촉진해 비만 방지에 효과적이다. 또한 매실은 육질을 부드럽고 연하게 해준다.

   
 

▷재료(1인분)
▷돼지사태 채소볶음 - 돼지사태 100g, 빨강 파프리카 10g(5×2cm), 노랑 파프리카 10g(5×2cm), 청 파프리카 10g(5×2cm), 양파 20g(3×4cm), 식용유 15g(1큰술)
▷고기양념 - 양파 10g(2×1cm), 다진 마늘 10g(2작은술), 후추 3g(1/2작은술), 월계수잎 1장, 물 50ml(1/4컵)
▷매실 소스 - 매실액 30g(2큰술), 고추장 5g(1작은술)

 

   
 

1. 돼지사태는 0.5×4~5cm 크기로 썬다.

2. 양파, 마늘, 후추, 물을 함께 믹서에 갈고, 월계수잎을 넣어 돼지고기를 30분 정도 재운다.

3. 재워 놓은 고기를 달궈진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볶는다,

4. 파프리카와 양파는 고기와 비슷한 크기로 썬다.

5. 다른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썰어 놓은 파프리카와 양파를 센불에서 살짝 볶아준 후, 볶은 고기를 넣어 노릇노릇하게 한 번 더 볶아준다.

6. 매실 소스는 소스 팬에 매실액과 고추장을 섞어 한소끔 끓여 매실 소스를 만든다.

7. 그릇에 돼지사태 채소볶음을 담고 만들어 놓은 매실 소스를 곁들여 준비한다.
 

<나트륨 줄이기 TIP>

매실소스는 매콤한 맛을 느낄 수 있도록 매실액을 사용해, 고추장 사용량을 줄여 섭취되는 나트륨양을 줄였다.

▷ 자료협조= 식품의약품안전처

[통신일보 = 이영림 기자 / celina@c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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