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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식품 두부, 맛있게 만드는 법(29)
이영림 기자  |  celina@c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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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4.05.03  15:2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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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일보 = 이영림 기자]   온 가족이 모이는 주말이 되면 주부의 고민은 더 커진다. 이번 주말은 가족 건강을 위해 살도 덜 찌고 맛도 있는 음식으로 뭘 준비할까?

이번 주말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며, 남녀노소 입맛에 딱맞고 영양까지 풍부한 두부 요리 레시피 '불고기 소스를 곁들인 두부구이'를 소개한다.
 

   
 

 

   
 

▷재료 (1인분)
▷두부 70g(1/5모), 전분 10g(2작은술), 흑임자 2g(1/3작은술), 식용유 5g(1작은술), 후추약간
▷불고기 양념-간장 3g(2/3작은술), 올리고당 3g(2/3작은술), 생강즙 3g(2/3작은술), 물 30ml(2큰술)

 

 

 

   
 

1. 두부를 2.5×2.5×1cm 정도로 잘라 물기를 빼고 후추를 뿌린다.

2. 두부에 전분가루를 골고루 묻혀 식용유를 둘러 프라이팬에 갈색이 나도록 양면을 굽는다.

3. 불고기 양념은 프라이팬에 간장, 올리고당, 생강즙, 물을 넣어 끓인다.

4. 구운두부(2)에 불고기 양념(3)을 넣고 잠시 조린다.

5.그릇에 두부를 담고 위에 흑임자를 뿌린다.

<나트륨 줄이기 TIP>

두부는 칼슘, 칼륨과 철분 등이 풍부해 나트륨 배출을 도와준다. 두부에 전분을 묻혀서 구워주면 소스와의 흡착력이 강해져서 소량의 간장소스로도 요리 맛을 살리고 나트륨 섭취도 줄일 수 있다.

▷ 자료협조= 식품의약품안전처 

[통신일보 = 이영림 기자 / celina@c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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