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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건강식 '단호박 두부전' 만드는 법(28)
이영림 기자  |  celina@c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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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4.04.26  18:5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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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일보 = 이영림 기자]   최근 다이어트용으로 다양한 음식이 선보이고 있지만, 우리 몸에 좋은 건강식으로 만점인 단호박은 대개 집에서 간단하게 해 먹기가 귀찮아 냉장고에서 자리를 차지하고 있기가 일쑤다.

이럴때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풍부하고 포만감이 있어 다이어트식으로도 좋은 단호박 요리 레시피 '블루베리 소스를 곁들인 단호박 두부전'을 소개한다.

 

   
 

 

 

 

 

 
 

▷재료(1인분)
▷재료준비- 두부 100g(1/3모), 단호박 50g(8ⅹ5cm), 밀가루 5g(1작은술), 감자전분 5g(1작은술), 식초 3g(2/3작은술), 식용유 15g(1큰술), 소금 약간
▷고명- 호박씨 5g(1작은술), 크랜베리 3g(2/3작은술)
▷블루베리 소스- 블루베리 15g(1큰술), 설탕 30g(2큰술), 물 50ml(1/4컵)

 

 

   
 


1. 단호박은 물에 씻어 씨를 제거하고 찜기로 10~20분 동안 익혀 껍질을 벗긴 후 으깬다.

2. 두부는 으깨어 물기가 없게 짠다.

3. 그릇에 단호박과 두부를 넣고 밀가루, 감자전분, 소금, 식초를 넣고 잘 섞어 뭉친다.

4. 한 덩어리가 된 재료를 지름 6cm 정도로 둥글 납작 하게 빚어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지진다.

5. 밑면이 익으면 한번 뒤집고 호박씨와 크랜베리를 올려 뒤집어 살짝 익힌다.

6. 블루베리 소스는 블루베리를 갈아서 설탕과 물을 넣고 반 정도로 졸여 소스를 만든다.

7. 접시 위에 단호박 두부전을 올리고 블루베리 소스를 뿌린다.

<나트륨 줄이기 TIP>

호박씨에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 성장기 아동이나 청소년, 임산부에게 좋고, 단호박에는 칼륨이 많아 나트륨 배출을 도와준다.

▷ 자료협조= 식품의약품안전처 

[통신일보 = 이영림 기자 / celina@c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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