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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맛 사로잡는 '다이어트 샐러드' 맛있게 만드는 법(42)
이영림 기자  |  celina@c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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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4.07.27  21:3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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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일보 = 이영림 기자]   건강도 지키고 다이어트도 성공하려면 나트륨 함량을 줄인 식단 관리가 필요하다.

통신일보 2030뉴스 42번째 레시피는 나트륨 함량을 줄인 <머스터드드레싱을 이용한 레즈와즈 샐러드>다.
 

 
 
 

재료준비 (1인분)
▷레즈와즈 - 메추리알 40g(4개), 양상추 70g(2장), 방울토마토 50g(5개), 올리브 3알, 식초약간, 소금약간
▷머스터드 드레싱 - 머스터드 20g(1½큰술), 화이트와인 40g(2⅔큰술), 후추 5g(1작은술)

 

 

 

 
 
 

1. 냄비에 메추리알이 잠길 정도의 찬물에 식초, 소금을 넣어 끓인다. 물이 끓어오르면 5분 정도 더 삶아 찬물에 헹궈 식힌 후 껍질을 깐다.

2. 머스터드, 화이트와인, 후추를 잘 섞어서 머스터드 드레싱을 만든다.

3. 방울토마토와 올리브는 반으로 잘 라 놓는다. 양상추는 찬물에 담갔다가 건져 물기를 뺀다. 접시에 준비한 양상추를 볼처럼 놓고, 그 안에 메추리알, 올리브, 방울토마토를 담고 잎채소를 곁들이고 머스터드 드레싱을 뿌린다.

<나트륨 줄이기 TIP>


샐러드 드레싱에 소금 대신 화이트와인, 바질, 후춧가루, 머스터드를 첨가해 풍부한 향과 새콤한 맛으로 나트륨 사용량을 줄였다. 방울토마토는 열량이 낮아 비만인 사람에게 좋고 식이섬유, 칼륨, 칼슘이 들어있어 나트륨 배출에 좋다. 메추리알을 끓일 때 식초와 소금을 넣어 끓이면 껍질이 잘 까진다.

▷ 자료협조= 식품의약품안전처  

[통신일보 = 이영림 기자 / celina@c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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