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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3 엄마 위한 필수 레시피 "수험생 뇌활성 홍합죽"(21)
이영림 기자  |  celina@c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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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4.03.26  09:5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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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일보 = 이영림 기자]   고3 입시전쟁이 시작됐다. 고3 학생을 둔 엄마들은 벌써부터 마음이 무겁다. 무엇보다 전쟁을 치루는 고3 아이를 위해 뭘 해줘야 할지 고민이다. 

예로부터 고3은 체력전이라고 했다. 체력이 뒷받침돼야 수능을 잘 치룰 수 있다는 얘기다.

고3 수험생을 둔 엄마를 위해 요리어플 '만개의 레시피'가 수능 컨디션을 도와주는 '엄마표 죽 레시피'를 소개한다.

   
사진제공- 이지데이

<뇌를 깨우는 아침 식사 ‘부드러운 홍합죽’>

뇌는 밤새 활동량이 떨어진 상태였다가 아침식사를 통해 에너지원인 포도당이 공급되면 활성화되고 집중력이 높아진다. 따라서 집중력이 필요한 고 3 학생들은 될 수 있으면 아침식사를 거르지 않는 것이 좋다. 아침식사는 부드럽고 따뜻한 음식으로 준비하고 무리가 가지 않을 정도로 먹는다.

재료 - 멥쌀 150g, 현미찹쌀 40g , 홍합살 150g, 대파 1뿌리, 새우젓 1큰술 반, 참기름 1큰술 반, 육수 적당량, 깨소금 약간.

1. 멥쌀과 현미찹쌀은 박박 문질러서 씻은 후 물을 붓고 충분히 불려준다.
2. 홍합은 손질한 다음 냄비에 넣어 물을 붓고 삶아서 홍합살을 빼주고 삶은 국물은 버리지 않는다.
3. 달군 냄비에 참기름을 두르고 충분히 불린 멥쌀과 현미찹쌀을 넣어 볶아주고 홍합살을 넣고 볶다가 홍합 삶은 국물을 붓고 저으면서 끓여준다.
4. 쌀이 부드럽게 퍼지면 송송 썬 대파와 새우젓을 넣고 저으면서 끓여준다.

[통신일보 = 이영림 기자 / celina@c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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