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티·패션
세화피앤씨, 중국서 왕홍 마케팅 본격 스타트... 7일 첫방송 "매진"中 스타 왕홍 '콩지에CC', 타오바오 등 4개 생방송 채널서 제품 판매
이영림 기자  |  celina@cd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5.11  11:31:19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구글 msn
 
 
 △ 코스닥기업 세화피앤씨(대표 이훈구, 252500)는 지난 7일 주력제품 6종을 중국 왕홍 '콩지에CC'(空姐CC)와 후난방송 인기 아나운서 '왕리', '로샤'가 함께 '타오바오닷컴' 등 中 4개 방송채널을 타고 첫번째 생방송 판매를 실시한 결과, 완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 7일 진행한 생방송 캡쳐 장면. 사진 오른쪽에서 두번째 사람이 왕홍 '콩지에CC'(空姐CC). (사진제공 = 세화피앤씨)

[통신일보 = 이영림 기자]  세화피앤씨가 중국 女心을 사로잡기 위한 왕홍 마케팅을 본격 시작했다.

코스닥기업 세화피앤씨(대표 이훈구, 252500)는 지난 7일 주력제품 6종을 중국 왕홍 '콩지에CC'(空姐CC)와 후난방송 인기 아나운서 '왕리', '로샤'가 함께 '타오바오닷컴' 등 中 4개 방송채널을 타고 첫번째 생방송 판매를 실시한 결과, 완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세화피앤씨는 준비했던 물량이 1차 생방송만에 모두 판매돼, 14일로 예정된 2차 판매방송 일정을 28일로 연기해 충분한 물량을 확보한 후 두번째 방송에 나설 계획이다. 세화는 지난 4월 한달간 중국 여성의 마음을 얻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준비를 끝내고, 5월부터 스타 왕홍들과 함께 대대적인 마케팅을 펼쳐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다.

세화피앤씨가 왕홍 생방송에 선보인 제품은 모레모 '워터 트리트먼트 미라클 10', '리페어샴푸 R', '페이셜 미스트 올데이 모이스트'와 프리모 '바디헤어 리무버', 리체나 '볼륨커버 스프레이', '바띠 립틴트'로 3개 브랜드 6개 전략제품이다.

특히, '워터 트리트먼트 미라클 10'은 세화피앤씨의 혁신기술로 탄생시킨 워터 타입 트리트먼트로, SNS에서 젊은층 사이에 '물미역 트리트먼트'란 애칭으로 사랑받으며 국내 홈쇼핑 완판신화를 기록한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GS홈쇼핑 론칭 3개월 만에 35,000 세트를 판매했으며, 지난해 100억 이상의 매출을 기록한 모레모의 히트 제품이다.

왕홍마케팅이란 중국어로 인터넷을 뜻하는 '왕'(Wang)과 인기를 뜻하는 '홍'(Hong)이 결합된 단어로 인터넷에서 유명하고 인기있는 사람을 뜻하며, 인터넷스타를 이용한 마케팅으로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마케팅 채널로 자리잡고 있다.

세화피앤씨는 지난 7일 방송에서는 중국 여성의 취향에 맞는 브랜드별 전략제품을 선정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분석, 오는 28일 두번째 방송에서는 모레모 리페어샴푸 R, 모레모 워터트리트먼트 미라클10 , 모레모 선스틱 A, 모레모 브라이트닝크림 B, 리체나 헤어볼륨커버스프레이를 판매해 매진행진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세화피앤씨는 또 5월 30일 중국 최대의 홈쇼핑이자, 화장품 분야 1위 홈쇼핑 기업인 '해피고'(www.Happigo.com)를 통해 첫 방송을 송출할 예정이어서, 중국발 매출이 가파른 상승세를 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화는 이날 해피고 TV홈쇼핑 방송에서 모레모 리페어샴푸 R, 모레모 워터트리트먼트 미라클10, 모레모 페이셜미스트 올데이 모이스트, 리체나 헤어볼륨커버스프레이 등 인기제품 4종을 판매할 예정이다.

이훈구 세화피앤씨 대표는 "中 인기 왕홍과 함께 생방송 판매를 진행한 결과, 짧은 시간에 중국 신세대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첫 방송부터 완판을 기록하게 됐다"면서 "왕홍 마케팅과 해피고 TV홈쇼핑 판매를 통해 세화의 수준높은 화장품 품질을 인정받고 중국인이 사랑하는 K뷰티 대표 코스메틱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화피앤씨는 지난 1976년 설립된 코스닥 기업으로, 세계 최고수준의 고농축 헤나추출 기술과 염모제 포물레이션 기술을 다수 보유, '리체나', '라헨느', '프리모', '모레모' 등 염색약과 헤어화장품 브랜드로 전세계 50여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는 코스메틱 전문기업이다. 2017년 한국소비자만족지수 화장품(헤어코스메틱) 부문 1위 수상, 소비자 중심경영 우수기업 인증 등 고객 감동, 소비자 중심 경영을 펼치고 있다.

[통신일보 = 이영림 기자 / celina@cdnews.co.kr]

     관련기사
· 세화피앤씨 모레모, GS리테일 '랄라블라'에 공급
· 세화피앤씨, 中 절강성 자유무역구 비특수화장품 '사전통관기업'으로 선정
· 세화피앤씨 '모레모', 중동지역 2위 이란 화장품시장 전격 진출
· 세화피앤씨, 판타지 헤어컬러 新브랜드 '프리모팩토리' 론칭
· 세화피앤씨 '모레모' 中 화장품 매출 1위 TV홈쇼핑 '해피고' 통해 중국시장 공략
이영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news@cdnews.co.kr]
저작권자 ⓒ통신일보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 문의

알면 돈되는 새 제도
통신일보 2030뉴스 사이트맵
  • 쇼핑
    IT·생활가전
    웰빙·뷰티
    생활·사무용품
통신제국 | 회사소개기사제보제휴문의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호 통신일보 · 발행인-편집인 이영림 · 등록번호 서울-아00840 · 등록-발행일 2009년 4월 17일 · 본사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북아현로 25길 5, 501호
취재본부 경기도 과천시 별양상가1로 18, 과천오피스텔 916호 · 대표전화 02-3447-6100 · 사업자:123-22-49273 ·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일희
통신일보의 모든 기사와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통신제국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