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교육·세미나
한국콘텐츠아카데미, 콘텐츠 분야 신규 온라인 강좌 개설
이세나 기자  |  sena@cd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2.28  14:30:3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구글 msn
 
 
 

[통신일보 = 이세나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이 운영하는 한국콘텐츠아카데미가 콘텐츠 분야 예비인력과 현업인의 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한 신규 온라인 교육과정을 선보인다.

이번에 신설된 온라인 교육과정은 총 61편으로 3개 정규 과정(26편)과 35편의 열린 강좌로 구성돼 있다.

정규 과정에서는 기초부터 심화학습까지 주제 전반에 대한 심도 있는 교육을 진행한다. △인공지능을 위한 파이썬(Python) 프로그래밍 △파이널 컷 프로(Final Cut Pro) 7 파헤치기 △캐릭터 움직임의 원리 등 총 3개 과정으로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강의들로 구성된다.

인공지능을 위한 파이썬(Python) 프로그래밍 과정에서는 기초적인 설명과 실습을 제공하며, 캐릭터 움직임의 원리 과정에서는 캐릭터의 연속성 있는 움직임을 만드는 노하우를 총 8회에 걸쳐 상세하게 다룬다.

열린 강좌에서는 최신 기술 동향을 반영한 VR, 하이퍼랩스 강좌를 비롯해 표준계약서 작성 요령 등 다양한 강좌가 마련된다. △VR기획에서부터 촬영 편집까지 △하이퍼랩스, 시간과 공간을 영상에 담다 △물리기반 셰이더(Physically-Based Shader) △우리가 잘못 이해하고 있는 중국의 지적재산권 △표준계약서 등 최근 국내외 콘텐츠산업 트렌드와 밀접하게 연관돼 있는 강의들이 개설된다.

분야별 국내 명사들의 특강도 열린 강좌에서 만나볼 수 있다. △‘부산행’, ‘서울역’을 제작한 연상호 감독 △‘7번방의 선물’, ‘형’, ‘딴따라’의 유영아 작가 △‘빨래’ 추민주 감독 △‘목욕의 신’, ‘삼봉이발소’ 하일권 작가 등의 살아있는 현장 경험담을 온라인을 통해 들을 수 있다.

해외 명사 특강에서는 △지난해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한 ‘콘텐츠 인사이트’에 참석했던 바니아 하이만(Vania Heymann) 감독 △세계 최대 워터쇼 ‘더 하우스 오브 댄싱 워터(The House of Dancing Water)’를 기획한 매튜 제스너(Matthew Jessner) 감독이 자신들만의 성공 노하우를 공개한다.

신규 온라인 강좌를 비롯한 한국콘텐츠아카데미의 모든 강의는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콘텐츠아카데미’에서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교육 문의는 홈페이지 문의하기 게시판 및 상담전화를 이용하면 된다.

한국콘텐츠아카데미는 국내외 최고 강사진과 교육 노하우,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콘텐츠 분야 예비인력과 현업인들에게 필요한 방송영상, 게임, 만화·애니·캐릭터, 음악·공연 등 500여 개의 풍부한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교육플랫폼이다. 

[통신일보 = 이세나 기자 / sena@cdnews.co.kr]

     관련기사
· 코리아 요가 칼리지, 세계적 요가멘토 '다리오 칼바루소' 초청 교육
· 나스미디어, 세종대에 광고분야 실습 수업 개설
· 케이블TV VOD-SKB, 가입자 기반 'VOD 광고상품' 공동 출시
· 그레뱅 뮤지엄, 화이트데이 맞이 특별 할인 프로모션 진행
· 국내 최대의 피트니스 컨벤션 iFIT에서 “내추럴 코리아 캠페인” 공식 선포식 개최
이세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news@cdnews.co.kr]
저작권자 ⓒ통신일보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 문의

알면 돈되는 새 제도
통신일보 2030뉴스 사이트맵
  • 쇼핑
    IT·생활가전
    웰빙·뷰티
    생활·사무용품
통신제국 | 회사소개기사제보제휴문의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호 통신일보 · 발행인-편집인 이영림 · 등록번호 서울-아00840 · 등록-발행일 2009년 4월 17일 · 본사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북아현로 25길 5, 501호
취재본부 경기도 과천시 중앙로 131, 현대빌딩 410호 · 대표전화 02-3447-6100 · 사업자:123-22-49273 ·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일희
통신일보의 모든 기사와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통신제국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