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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닷컴,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이지혜 기자  |  sophia@c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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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4.12.12  09:3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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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일보 = 이지혜 기자]   롯데닷컴이 11일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CCM(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롯데닷컴은 지난 5월 최고고객책임자(CCO)로 지원부문장인 김기준이사를 임명하고 CCM 사무국을 발족하였으며 이를 중심으로 소비자의 관점에서 문제를 해결하도록 했다.

롯데닷컴은 체계적인 VOC 관리, 전 임직원 매년 1회 고객센터 현장근무, 문제 발생시 빠르고 효과적인 조치를 위한 현장 핫라인 제도 등을 운영해왔고, 고객문의전화의 원스톱 상담처리율과 고객이 이메일로 문의 시 2시간내 답변하는 것을 핵심지표로 관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기준 롯데닷컴 이사는 "소비자 관점의 정책과 내부 프로세스를 다시 한 번 점검하고 소비자의 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위한 자체적 관리시스템을 꾸준히 발전시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통신일보 = 이지혜 기자 / sophia@c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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