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수상·선정
지니뮤직, 박현진 대표이사 선임
남덕산 기자  |  san@cd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2.01.07  15:46:26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구글 msn
 
 
지니뮤직 신임 대표이사 박현진 (사진=지니뮤직)

[통신일보 = 남덕산 기자]   지니뮤직이 7일 주주총회를 열어 박현진 대표이사를 공식 선임했다고 밝혔다.

박 대표는 고객관점으로 KT유무선 통신서비스 혁신을 성공적으로 이끈 마케팅전문가다. 2000년 KT그룹에 입사해 2017년 마케팅부문 유무선 사업본부장, 2018년 5G사업본부장을 거쳐 2020년 Customer전략본부장을 역임했다.

KT 재임시절 고객의 눈높이로 합리적인 유무선 통신상품을 구성해 고객 기반 확장과 가치제고를 주도했고 5G, 기가 인터넷 등 KT의 B2C 서비스 전반에 걸쳐 사업성과를 창출했다.

통신사업에 폭넓은 식견과 경험을 두루 갖춘 박 대표의 선임으로 지니뮤직의 사업영역 확장과 경영혁신이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박 대표는 “현재 국내 디지털 음악시장은 글로벌 기업과 치열한 경쟁 속에 성장이 정체되고 있다”며, “위기와 기회가 상존하는 시장상황 속에서 지니뮤직은 모든 역량을 고객에 집중, 고객에게 인정받고 사랑받는 혁신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경영혁신 방향을 제시했다.

덧붙여 “지니뮤직 업(業)의 개념을 확장하고 과감하게 도전해 나갈 것”이며, “신기술 트렌드와 창의적으로 접목한 신규사업을 추진해 미래 핵심 성장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대표는 앞으로 경영혁신을 함께 이뤄낼 지니뮤직 직원들에게 ‘원팀(One Team)’ 정신을 발휘해 하나되어 전진하자는 제안을 했다. “팀보다 뛰어난 선수는 없고 우리가 하나되어 같은 꿈을 꾸고 함께 달린다면 그 꿈은 곧 현실이 될 것”이라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또한 “원팀이 되기 위해 구성원들과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늘리고 구성원들이 더 많이 성장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지니뮤직은 2013년부터 국내 음악 서비스 시장을 이끄는 양대 음악 플랫폼 지니를 중심으로 음악 사업을 펼쳐왔고, 지난해 전자책 업계 1위 기업 밀리의 서재를 인수해 사업영역을 음악에서 오디오 서비스로 확장했다.

올해 지니뮤직은 음악 플랫폼 사업의 본질적 경쟁력 강화, 음악과 오디오 서비스간 시너지 창출, 음악유통에서 음악창작 영역으로 사업확장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AI∙메타버스∙NFT 등 신기술 트렌드와 접목한 신규사업 발굴을 통해 미래사업 기반을 마련할 방침이다.

[통신일보 = 남덕산 기자 / san@cdnews.co.kr]

     관련기사
· 블록체인 금융 플랫폼 지펙스, ‘시마 캐피탈’ 등으로부터 150만달러 투자 유치
· 오더플러스,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수상
· 딥브레인AI, CES 2022 참가.. 현장 부스서 AI 휴먼 기술 선보여
· CES 현장 찾은 SKT 유영상 사장, 삼성전자 노태문 사장과 5G ⋅ ICT 초협력 강화키로
남덕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news@cdnews.co.kr]
저작권자 ⓒ통신일보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 문의

알면 돈되는 새 제도
통신일보 2030뉴스 사이트맵
  • 쇼핑
    IT·생활가전
    웰빙·뷰티
    생활·사무용품
통신제국 | 회사소개기사제보제휴문의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호 통신일보 · 발행인-편집인 이영림 · 등록번호 서울-아00840 · 등록-발행일 2009년 4월 17일 · 본사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북아현로 25길 5, 501호
취재본부 경기도 과천시 별양상가1로 18, 과천오피스텔 916호 · 대표전화 02-3447-6100 · 사업자:123-22-49273 ·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일희
통신일보의 모든 기사와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통신제국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