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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스핀글로벌, 클라우드 딜리버리 고객사 1천 개 돌파
남덕산 기자  |  san@c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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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1.03.10  10:04: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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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일보 = 남덕산 기자]   베스핀글로벌이 자사의 클라우드 딜리버리 고객사가 1 천 개를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베스핀글로벌은 클라우드 환경으로의 이전∙구축∙운영 및 관리와 데브옵스, 빅데이터 등 종합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딜리버리 플랫폼 기업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과 중동∙아프리카 지역 기업 및 기관들에게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전환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아시아 최대 규모의 엔터프라이즈 급 클라우드 이전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베스핀글로벌은 삼성전자, SKT, 한화테크윈, 네오위즈, 에어차이나, 치타모바일, 사우디아라비아 정부, KB국민카드, 토스랩 등 국내외 대기업부터 공공, 금융, 스타트업에 이르기까지 산업을 망라한 1,000개 이상의 고객사를 유치했다.

베스핀글로벌은 지난해 국내 기업 최초로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의 리더 부문에 등재하며 전 세계 상위 10개 클라우드 MSP 중 유일한 동아시아 기업으로 함께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AWS, MS Azure, GCP 필두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알리바바, 텐센트, 화웨이 등 다양한 클라우드의 딜리버리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 유일하게 AWS 데이터 분석 및 머신러닝 컴피턴시(자격)을 보유한 기업으로 빅데이터, 머신러닝, AI 등의 분석 및 구축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현재 약 1,500개 이상의 고객사가 베스핀글로벌이 자체 개발한 ‘옵스나우(OpsNow)’를 통해 클라우드 관리를 자동화하고 있으며, 클라우드 비용 관리 최적화 솔루션 ‘핀옵스(FinOps, Financial+Operations)’는 출시 8개월 만에 600여 고객사가 이용하는 상품으로 가파르게 성장했다.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는 “베스핀글로벌에선 최고의 클라우드 전문가들이 국내 시장을 비롯해 중국, 중동, 동남아 등 아시아 시장의 고객사들에게 클라우드 기술과 문화를 전파하고 있다”며, “클라우드 전문 역량과 옵스나우를 도구로 사용하는 마이그레이션 옵스, 핀옵스, 섹옵스 등 자체 솔루션 라인업을 바탕으로 북미 등 글로벌 시장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통신일보 = 남덕산 기자 / san@c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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