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산업·경제·IT
SKT, 양자보안폰 ‘갤럭시 퀀텀3’ 26일 출시
남덕산 기자  |  san@cd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2.04.20  09:56:2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구글 msn
 
 
 

[통신일보 = 남덕산 기자]   SK텔레콤이 삼성전자와 함께 양자보안5G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3’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4월 22일부터 25일까지 사전 예약 후 26일 공식 출시된다.

스마트폰 금융거래가 활성화된 요즘, 양자암호로 서비스 앱의 로그인/인증/결제/잠금해제/OTP생성에 이르는 과정을 보호받을 수 있는 ‘갤럭시 퀀텀3’는 안심에 안심을 더하는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갤럭시 퀀텀3’는 SKT가 선보이는 세 번째 양자보안 폰으로 세계에서 가장 작은 크기(가로 2.5 x 세로 2.5mm)의 양자난수생성(QRNG) 칩셋을 탑재, 양자보안으로 서비스 앱을 보호하고 단말 외장메모리 데이터를 QRNG로 암호화 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전작인 ‘갤럭시 퀀텀2’가 제공했던 양자보안 서비스의 편의성 및 적용 영역이 더욱 확대되어 T월드,T멤버십, 11번가 등 SKT와 SK ICT 패밀리사들이 제공하는 서비스 앱들은 물론 은행, 카드, 페이 등 금융 앱과 SNS, 게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서비스 앱들에 양자보안을 제공한다.

또한 ‘갤럭시 퀀텀3’는 시리즈 최초로 고객들이 양자보안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도록 상태 바에 ‘퀀텀 인디케이터’를 제공한다. ‘퀀텀 인디케이터’ 알림 기능은 ON/OFF가 가능하며 알림 기능의 ON/OFF와 상관없이 QRNG 기능은 시스템 기본 동작으로 상시 유지된다. 

‘갤럭시 퀀텀3’는 출고가 61만8200원으로 유사한 가격대의 단말들과 비교했을 때 단말 자체의 경쟁력도 우수하다.

후면에는 중급 기종들 중 최초로 1억 8백만 초고해상도 메인 카메라를 포함한 쿼드 카메라를, 전면에는 3천 2백만 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했다.

6.7인치 대화면과 120Hz의 주사율로 부드러운 화질을 제공하며, 동급 최강의 8GB의 RAM을 탑재, 매끄럽고 빠른 실행속도를 자랑한다. 또한 최대 1TB까지 확장할 수 있는 외장 메모리의 경우 QRNG로 암호화되므로 인증서 등 중요한 데이터를 저장할 때 더욱 안심할 수 있다.

5,0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는 ‘갤럭시 퀀텀3’는 블랙, 화이트, 블루의 3가지 색상이 출시된다. 

22일부터 시작되는 ‘갤럭시 퀀텀3’ 사전 예약에 참여하는 고객들은 사은품으로 11만원 상당의 ‘갤럭시 버즈 라이브’와 5만원 상당의 SK pay point를 받게 된다. 이 외에도 유튜브 프리미엄 2개월권, FLO&Data 2개월권 등 제휴 콘텐츠 혜택도 다양하다.

또한 단말 구매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삼성 T라이트 카드와 롯데 TELLO SE 카드 등 제휴카드로 단말 구매 시 24개월 할부 기준, 월 2만원의 할인 및 캐시백 6만원 혜택으로 최대 54만원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카드사 실적, 우주패스 가입 등 조건 충족 시)

SKT 공식 온라인 몰인 T 다이렉트샵은 ‘갤럭시 퀀텀3’ 개통 고객 선착순 333명을 대상으로 갤럭시 워치 15만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구매 고객 전체를 대상으로 고객들이 선호하는 보안/게임/자동차 관련 T기프트를 제공한다.

또한 4월 22일부터 5월 21일까지 SKT 메타버스 이프랜드에 ‘갤럭시 퀀텀3’ 팝업스토어를 열고 방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방탈출 게임, 퀴즈쇼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태블릿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빅데이터 기반 SKT 고객 전용 커머스 서비스 ‘티딜(T deal)’에서도 ‘갤럭시 퀀텀3’ 사전예약 기획전을 열고 75인치 UHD TV, 갤럭시북 등 추첨 경품과 개통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 CU 편의점 1만원 쿠폰을 제공한다.

임봉호 SKT 모바일 사업총괄(CMO)은 “갤럭시 퀀텀3는 스마트폰을 통한 금융거래가 필수적인 요즘,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안전장치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양자보안 기술리더로서 고객들이 안심하고 통신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통신일보 = 남덕산 기자 / san@cdnews.co.kr]

     관련기사
· 캐세이퍼시픽항공, 신한카드 회원 대상 아시아 마일즈 신규 가입 프로모션
· SKT, 국내 최대 ICT 전시회 '월드 IT쇼 2022' 참가…AI-메타버스-UAM 등 선보여
· “개발자 확보 전쟁, 기업 64%, IT 인재 채용 어려움 겪어”
· SKT-베리매트릭스, 슈퍼노바로 해외 콘텐츠 복원
남덕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news@cdnews.co.kr]
저작권자 ⓒ통신일보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 문의

알면 돈되는 새 제도
통신일보 2030뉴스 사이트맵
  • 쇼핑
    IT·생활가전
    웰빙·뷰티
    생활·사무용품
통신제국 | 회사소개기사제보제휴문의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호 통신일보 · 발행인-편집인 이영림 · 등록번호 서울-아00840 · 등록-발행일 2009년 4월 17일 · 본사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북아현로 25길 5, 501호
취재본부 경기도 과천시 별양상가1로 18, 과천오피스텔 916호 · 대표전화 02-3447-6100 · 사업자:123-22-49273 ·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일희
통신일보의 모든 기사와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통신제국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