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연예·공연
방탄소년단 1억뷰 이상 뮤직비디오 24개 - 이제 곧 25개 된다
이영림 기자  |  celina@cd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2.09  14:04:5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구글 msn
 
 
 

[통신일보 = 이영림 기자]   세계적인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2019년 현재까지 뮤직비디오 1억뷰 이상인 곡이 총 24곡으로 국내 아이돌 최초, 최다, 최단의 기록을 보유하게 되었다.

8억뷰를 넘긴 ‘DNA’를 비롯하여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불타오르네’, ‘FAKE LOVE'등이 6억뷰를 넘겼으며, 'Mic drop', 'IDOL', '쩔어’, ‘피 땀 눈물’아 5억뷰를 넘겼다. 그 외에도, ‘SAVE ME', 'Not today', '상남자', '봄날', '호르몬 전쟁', 'I NEED U', 'Danger', '하루만', 'Serendipity', 'Singularity', '고민보다 Go 할로윈 버전', '치킨 누들숩', 'Run', 'No more Dream', '백일몽', '위 아 불렛프루프 Pt.2'이 각각 3억 ~ 1억뷰를 넘겨 총 24개의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넘겼다.

더불어 ‘Airplane pt.2 jap.ver'이 1억뷰까지 50만뷰 정도를 앞두고 있어 지금 추세로면 3~5일 이내에 1억뷰 이상 뮤직비디오는 25개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집계를 정산한 방탄소년단 맴버 ‘정국’의 22살 팬이 만든 ‘비티쿠’는 지난 2월 21일 진행되었던 ‘아미피디아 프로젝트’를 이은 ‘어워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방탄소년단 자체 뮤직비디오 차트’와 ‘MMA(멜론 뮤직 어워드) 기록보관소’를 마무리하고 ‘MAMA(엠넷 아시아 뮤직 어워드) 기록보관소’를 제작 중이다.

한편, 방탄소년단 팬덤 ‘아미’는 돌아오는 12월 30일 맴버 ‘뷔’을 생일을 맞아 다양한 알리기 캠페인과 다양한 기부 활동 등 선한 영향력을 주변에 나누고 있다.

[통신일보 = 이영림 기자 / celina@cdnews.co.kr]

     관련기사
· 홈초이스, 연말 결산 프로모션 ‘2019 VOD 어워즈’ 진행
· 인천공항, 2터미널서 겨울 정기문화공연 개최
· 한신포차, 12월 9일 단 하루 ‘한신통닭’ 50% 할인
· 스케쳐스, 브랜드 CM송 공모전 개최
· 직장인이 꼽은 올해의 버킷리스트 1위는 ‘목돈 마련’
이영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news@cdnews.co.kr]
저작권자 ⓒ통신일보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 문의

알면 돈되는 새 제도
통신일보 2030뉴스 사이트맵
  • 쇼핑
    IT·생활가전
    웰빙·뷰티
    생활·사무용품
통신제국 | 회사소개기사제보제휴문의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호 통신일보 · 발행인-편집인 이영림 · 등록번호 서울-아00840 · 등록-발행일 2009년 4월 17일 · 본사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북아현로 25길 5, 501호
취재본부 경기도 과천시 별양상가1로 18, 과천오피스텔 916호 · 대표전화 02-3447-6100 · 사업자:123-22-49273 ·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일희
통신일보의 모든 기사와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통신제국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