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교육·세미나
'한일공동세미나' 20일 개최...지역공동체 활성화 논의
남일희 기자  |  sun@cd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3.11.18  18:12:4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구글 msn
   
 

[통신일보 = 남일희 기자]   한국지방행정연구원(원장 이승종)과 일본자치체국제화협회(회장 토다니 아키라)가 오는 20일 한국거래소(KRX) 국제회의장에서 ‘2013 한일 공동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과 일본 양국의 관계 전문가들과 유관기관 및 기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자치와 지역공동체 활성화’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세미나에서는 양국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추진해 가야 할 지역공동체 활성화 과제에 대해 폭넓고 심도 있는 논의가 오갈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는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 ‘임수복’ 교수와 도쿠시마현 지사이자 일본 전국지사회 부회장인 ‘이이즈미 카몬’이 기조 강연을 펼친다.

기조강연이 끝난 후에는 한일 양국의 공무원 및 학자 등이 ‘일본의 지역 공동체 활성화’와 ‘근린기반 주민자치와 지역공동체 구축과제’라는 주제로 열띤 토론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이승종 원장은 “이번 세미나는 양국의 경험에 기초하여 지방자치를 위한 분권화와 지역공동체 활성화가 안고 있는 현재의 난제들을 해결하여 보다 발전적인 미래로 나갈 수 있는 훌륭한 발표와 토론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지방행정연구원과 일본자치체국제화협회(CLAIR)와는 2009년도 학술교류협약체결 이후 정보교류 및 공동 학술 연구를 목적으로 매년 2회에 걸쳐 진행되는 연구회를 토대로 세미나를 개최해오고 있다.

일본자치체국제화협회(CLAIR)는 1988년 7월에 설립된 일본 지자체 공동조직으로서 도쿄를 본부로 서울뿐 아니라 런던, 파리 등 해외 주요도시에 사무소를 설치하여 다양한 지차체 국제화 시책을 지원하고 있다.

[통신일보 = 남일희 기자 / sun@cdnews.co.kr]
 

     관련기사
· 어린이집 급식재료 "안심"...원산지 인터넷 공개
· KT, 원스톱 '생중계 플랫폼' 서비스 출시
· [2013국감] 교통약자 위한 저상버스 보급률 "지역별 격차 커"
· 5년이상 미사용 교통카드 충전액 무려 350억 넘어
· 퇴직 공직자 취업제한 심사 전담기구 "신설될까?"
남일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news@cdnews.co.kr]
저작권자 ⓒ통신일보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 문의

알면 돈되는 새 제도
통신일보 2030뉴스 사이트맵
  • 쇼핑
    IT·생활가전
    웰빙·뷰티
    생활·사무용품
통신제국 | 회사소개기사제보제휴문의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호 통신일보 · 발행인-편집인 이영림 · 등록번호 서울-아00840 · 등록-발행일 2009년 4월 17일 · 본사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북아현로 25길 5, 501호
취재본부 경기도 과천시 별양상가1로 18, 과천오피스텔 916호 · 대표전화 02-3447-6100 · 사업자:123-22-49273 ·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일희
통신일보의 모든 기사와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통신제국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