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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움아이티 ‘세모장부’, 누적 가입자 10만명 돌파
남덕산 기자  |  san@c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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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1.12.06  18:0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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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일보 = 남덕산 기자]   로움아이티가 제공하는 소상공인을 위한 모바일 플랫폼 ‘세모장부’의 누적 가입자 수 10만명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세모장부는 어렵고 번거로울 수 있는 소상공인의 세무•경영 업무를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소상공인을 위한 매입•매출 데이터 제공부터 근태 관리, 근로 계약서, 급여 명세서 등 직원 관리까지 통합된 기능을 제공한다.

2020년 11월, 2021년 6월 두 차례에 걸쳐 누적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받으며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세모장부는 KT를 비롯한 다양한 사업 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해 서비스 역량을 강화해왔다. 이를 바탕으로 실제 사업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능들로 서비스를 리뉴얼한 뒤 약 1년 만에 가입자 10만명을 돌파했다.

실제로 2021년 앱 내 송금 기능 이용 건수는 2021년 상반기 2만9000여건에서 3만9000여건으로, 송금액은 2021년 상반기 182억원에서 하반기 231억원으로 증가했다. 이처럼 가입자뿐만 아니라, 활성 유저 수도 증가하면서 소상공인 필수 앱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소상공인과 세무사를 연동하는 세모장부는 증빙 자료 수집 및 전달 과정을 자동화해 자료의 누락을 방지하고 번거로운 과정 없이 정확한 세금 신고를 할 수 있다. 소상공인은 세모장부를 통해 절세는 물론 세무 업무에 소요되는 시간도 절감할 수 있다.

또 매출 증대와 현황 파악을 위한 상권 분석 서비스와 손익 보고서를 제공하며, 12월 중에는 손익 보고서를 바탕으로 비용 및 세금에 대해 전문가의 진단을 받을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또 세모장부와 파트너십을 맺은 전국 500명의 전문 세무사(세모주치의)가 제공하는 소상공인 1:1 무료 컨설팅도 지원한다. 2021년 11월까지 접수된 세모주치의 컨설팅 건수는 8만5000여건으로 소상공인의 많은 관심을 증명하고 있다.

박승현 로움아이티 대표는 “서비스 리뉴얼 이후 1년 만에 10만명을 돌파한 세모장부에 대한 소상공인 사장님들의 관심에 정말 감사드린다”며 “더 많은 소상공인 사장님과 세무사가 세모장부를 통한 세무•경영 업무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통신일보 = 남덕산 기자 / san@c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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