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산업·경제·IT
자브라, 개인용 프리미엄 웹캠 ‘파나캐스트 20’ 출시
남덕산 기자  |  san@cd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10.25  12:36:5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구글 msn
 
 
 

[통신일보 = 남덕산 기자]   덴마크 GN그룹의 자브라(Jabra)가 지능형 AI 솔루션을 탑재한 개인용 프리미엄 웹캠 ‘파나캐스트 20(PanaCast 20)’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팬데믹 이후 전 세계의 많은 기업들이 사무실 근무와 재택근무가 병행되는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이 보편화 되고 있는 현 상황에서 화상회의를 위한 협업 솔루션 또한 필수적인 디바이스로 자리잡았다.

자브라가 새롭게 선보인 파나캐스트 20은 모든 모니터에 쉽고 빠르게 고정할 수 있도록 클립 형태로 디자인 됐으며, 무게가 100g에 불과해 휴대에 매우 용이하다. 파나캐스트 20은 강력한 AI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1,300만 화소의 카메라를 내장해 화상회의 시 지연이나 끊김 현상 없이 실시간으로 선명하게 4K UHD 영상을 제공한다.

AI 기반의 ‘인텔리전트 줌(Intelligent Zoom)’ 기능은 사용자의 움직임에 따라 실시간으로 프레임을 중앙으로 조정시켜줘, 같은 공간에 있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대화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파나캐스트 20은 사용자의 현재 조명 상태 및 환경을 분석하고 자동으로 빛을 조정해 영상 품질을 향상시켜주는 ‘스마트 조명 최적화(Intelligent Lighting Optimization)’ 기능도 지원한다.

이외에도 최첨단 ‘엣지 AI(Edge AI)’ 기술을 통해 두 개의 실시간 비디오 스트림을 하나로 결합하는 ‘PIP(Picture in Picture)’ 모드도 탑재되어 있다. PIP 모드는 화상회의 메인 화면 내에 별도의 창에서 두 번째 스트리밍을 보여주므로, 더욱 효과적인 프레젠테이션을 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PIP 모드는 듀얼 스트림 장치가 지원되지 않는 경우에도 마이크로소프트 팀즈(Microsoft Teams) 또는 줌(Zoom) 등의 모든 주요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에서 구현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파나캐스트 20은 강화된 보안 기능도 갖춰 안전한 환경에서 안심하고 업무 관련된 화상회의를 진행할 수 있다. 파나캐스트 20에 탑재된 AI 프로세서가 모든 작업을 제품 자체 안에서 처리하므로, 데이터 유출에 대한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다. 또한, 카메라 렌즈 앞에 위치한 ‘프라이버시 커버’를 활용하면 사용자가 원하는 경우에만 노출시킬 수 있어 영상에 대한 완전한 통제 또한 가능하다.

한편, 파나캐스트 20은 자브라의 다양한 오디오 솔루션과 호환 가능하다. 비즈니스용 프리미엄 무선 헤드셋 ‘이볼브 2 65’ 및 풀 듀플렉스 오디오 시스템을 갖춘 스피커폰 ‘스피크 750’과 함께 사용할 경우 더욱 효과적으로 화상회의를 진행할 수 있다.

블랙 컬러로 출시된 파나캐스트 20은 전국의 공식 온라인몰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34만9000원이다.

[통신일보 = 남덕산 기자 / san@cdnews.co.kr]

     관련기사
· 파이토코어, 더마솔루션 앰플 프로그램 4종 신제품 출시
· 와콤, ‘VR 메타버스 콘텐츠 만들기’ 세미나 개최
· KISA, 글로벌 침해사고 대응 역량 강화했다
· SKT, 참여형 메타버스 웹드라마 ‘만약의 땅’ 11월 중 공개
남덕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news@cdnews.co.kr]
저작권자 ⓒ통신일보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 문의

알면 돈되는 새 제도
통신일보 2030뉴스 사이트맵
  • 쇼핑
    IT·생활가전
    웰빙·뷰티
    생활·사무용품
통신제국 | 회사소개기사제보제휴문의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호 통신일보 · 발행인-편집인 이영림 · 등록번호 서울-아00840 · 등록-발행일 2009년 4월 17일 · 본사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북아현로 25길 5, 501호
취재본부 경기도 과천시 별양상가1로 18, 과천오피스텔 916호 · 대표전화 02-3447-6100 · 사업자:123-22-49273 ·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일희
통신일보의 모든 기사와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통신제국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