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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콘진,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보고서' 발간
남상혁 기자  |  allen@c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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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5.08.31  14:08: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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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일보 = 남상혁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이 31일 글로벌 게임산업의 변화와 이에 대한 국내 게임업계의 대응 전략을 핵심 주제로 다룬 <2015년 상반기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보고서>를 발간했다.

보고서는 글로벌 게임산업의 중심으로 떠오른 모바일 게임의 진화를 살펴보고, 해외 모바일 게임시장 경쟁구도의 변화와 이에 대응하기 위한 중소기업의 생존 전략을 분석하는 등 국내 모바일 게임시장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데 중점을 뒀다.

보고서는 모바일 게임산업이 대규모 기업 중심으로 고착화하는 주요 원인으로 △마케팅 광고 단가의 상승 △유명 IP기반 게임의 인기 △중국 진출이 대형 업체에 유리한 시장 상황 △대형 게임업체의 높은 인지도 등을 들었다.

이어 △유료시장을 비롯한 대기업이 진출하지 않은 니치마켓 공략 △속도감, 자유도 등 중소기업의 장점을 활용한 대응방안 수립 등을 중소기업이 모바일 게임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전략으로 제시했다.

보고서는 2015년 상반기 글로벌 게임업계의 10대 트렌드로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의 성장 △콘솔 게임업계의 모바일 게임시장 진출 가속화 △가상현실 게임의 등장 △e스포츠 시장 활성화 △영화 IP 기반 모바일게임의 인기 △게임 스트리밍 방송 서비스의 부상 △게임 엔진의 무료화 시대 도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의 확산 △게임과 완구의 만남 △토이-투-라이프 게임시장 개화 △마케팅에 대한 투자 등을 선정했다.

보고서는 이밖에 2015년 상반기 주요 이슈, 세계 각 지역의 매출 상위 주요 게임업체의 실적과 주가 분석, 주요 국가별 게임순위 등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도록 정리했다.

<2015년 상반기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보고서>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kocca.kr)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리디북스, 교보문고, Y2BOOKS, 모아진에서 전자책으로도 구독할 수 있다. 

[통신일보 = 남상혁 기자 / allen@c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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