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라이프·문화
가구업계, 수면의 질 내세운 고급 매트리스 시장 "각축전"
이영림 기자  |  celina@cd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4.04.30  09:54:1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구글 msn
   
 

[통신일보 = 이영림 기자]   불규칙한 삶을 살고 있는 현대인에게 질 높은 수면은 최대의 관심사다. 특히 잠깐을 자고 일어나더라도 푹 잔 듯 피로감을 풀어줄 수 있는 좋은 매트리스의 선택은 양질의 수면 환경을 조성하는 가장 중요한 아이템이다.

최근 현대인들의 부족한 수면을 채워줄 편안한 잠자리에 대한 관심이 극대화됨에 따라 가구업계를 중심으로 프리미엄 매트리스의 출시가 봇물을 이루고 있다. 내구성이나 품질은 기본, 신소재를 사용해 통기성을 높이는가 하면 체압이 고루 분산될 수 있도록 특수 스프링을 사용하는 등 기능성을 높여 고객 잠자리 돌보기에 나서고 있다.

체리쉬가 입체 신소재 원단인 3D 미스트랄(3D Mistral)을 적용한 브리더블(Breathable) 매트리스를 선보였다. 3D 미스트랄은 3cm 두께의 층을 수많은 수직 와이어들로 채워 내부에 80% 이상의 공기를 머금은 통기성이 탁월한 신소재 원단이다. 공기의 순환이 잘 이뤄져 엎드린 수면자세에서도 호흡하는 데 불편함이 없고, 땀과 습기에 의한 진드기, 박테리아, 곰팡이의 번식을 막아준다. 특히, 질식 및 욕창 방지 기능으로 이탈리아 의학협회 인증마크를 획득, 유럽에서는 의료용으로도 사용되는 기능성 매트리스다.

현대리바트는 최근 자체 매트리스 브랜드 ‘엔슬립(enSleep)’을 선보였다. 세계적인 매트리스기업 스프링에어사와 공동 개발한 이 제품은, 높낮이가 다른 2종의 포켓 스프링을 몸의 곡선에 따라 설치한 ‘멀티레벨 슬립센스 7존 스프링 시스템’을 도입해 체압 분산 효과가 우수하다. 또한 메모리 폼에 쿨젤이 내장된 신소재 ‘하이드로텍스’를 적용해 쾌적한 수면 온도를 유지해 준다.

에이스침대도 최근 매트리스 신제품 출시 간담회를 열고 16년 동안 100억 원의 비용을 투자해 개발한 '하이브리드 Z스프링'이 탑재된 ‘뉴하이브리드 테크 시리즈’를 내놨다. 1개의 스프링이 연결형과 독립형의 장점을 모두 제공하는 새로운 타입으로, 안락한 수면 환경을 제공한다. 한국,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등 14개국 특허를 획득한 제품이다.

까사미아도 얼마 전 자체 매트리스 브랜드 ‘드림’을 통해 프리미엄 라인을 출시했다. ‘멀티플렉스 매트리스’는 현재까지 출시된 드림 매트리스 중 최고 사양이다. 친환경 천연라텍스와 뛰어난 통기성과 탄성의 천연 섬유 코이어, 독립 스프링이 모두 적용된 3개 층위의 내부구조가 특징이다.

해외 브랜드도 프리미엄 매트리스를 앞세워 국내 시장 공략에 적극적이다. 씰리코리아 역시 최근 메모리폼과 스프링이 하나의 매트리스에 결합된 ‘씰리 하이브리드 매트리스’를 선보였다. 우수한 쿨링 기능을 자랑하는 스마텍스(SmarTex) 기술이 적용된 에버플렉스(EverFlex) 원단으로 이루어져 수면 시 체온이 매트리스로 전달되는 것을 분산시키고 땀을 배출시켜준다.

[통신일보 = 이영림 기자 / celina@cdnews.co.kr]
 

     관련기사
· 수면장애 돕는 '기능성 숙면용품' 잇달아 선보여
· 취약계층 가정, 100가구 이상 도배 장판 등 개·보수 지원
· 엎드려 자는 습관, '목디스크-턱관절 장애' 유발
· 올해 1분기 서울 전월세전환율 7.7%...종로구 최고
· '밀회' 박혁권, '김희애-유아인' 은밀한 만남 직감
이영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news@cdnews.co.kr]
저작권자 ⓒ통신일보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 문의

알면 돈되는 새 제도
통신일보 2030뉴스 사이트맵
  • 쇼핑
    IT·생활가전
    웰빙·뷰티
    생활·사무용품
통신제국 | 회사소개기사제보제휴문의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호 통신일보 · 발행인-편집인 이영림 · 등록번호 서울-아00840 · 등록-발행일 2009년 4월 17일 · 본사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북아현로 25길 5, 501호
취재본부 경기도 과천시 별양상가1로 18, 과천오피스텔 916호 · 대표전화 02-3447-6100 · 사업자:123-22-49273 ·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일희
통신일보의 모든 기사와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통신제국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