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랭킹%리서치
소주브랜드 선호도 1위 '참이슬'... 2위 '처음처럼'
윤승 기자  |  albert@cd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4.01.24  11:44:3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구글 msn

[통신일보 = 윤승 기자]   리얼미터와 SBS CNBC가 소주 브랜드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1위는 국내 소주 판매 1위인 하이트진로 '참이슬'로 BMSI(Brand Mind-Share Index) 지수가 78.2점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고 밝혔다.

2위는 '처음처럼'이 45.0점을 기록했고, 3위는 '참소주'로 36.6점을 기록했다. 이어 4위 잎새주 34.6점, 5위 C1소주 33.6점, 6위 O2마린 31.3점, 7위 전북 하이트 소주 31.2점, 8위 경남 화이트 소주 30.7점, 9위 시원천 청풍 29.4점, 10위 한라산 28.4점 순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2013년 12월 2일부터 31일까지 총 12일간 전국 19세 이상 성인 남녀 2,400명을 대상으로 휴대전화와 유선전화 RDD 자동응답 방식으로 조사했고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 2.00%p였다.

한편 BMSI는 일반 국민들의 일상·소비생활과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는 20개 업종에 대한 인지도, 선호도, 주이용도, 만족도 등을 조사해 종합지수화 한 것이다.

[통신일보 = 윤승 기자 / albert@cdnews.co.kr]
 

     관련기사
· 보해 잎새주, 추억담은 복고풍 디자인 "한정판" 출시
· 가장 좋아하는 고기 1위 '소고기', 현실은 '돼지고기'
· 직장인 가장 싫어하는 술 '소주'... "평균 주량은 8.3잔"
· 하이트진로, 새해맞아 명품술 '일품진로 스페셜 에디션' 출시
· 하이트진로, 참이슬 닮은 '이슬녀' 찾기 이벤트 "화제"
윤승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news@cdnews.co.kr]
저작권자 ⓒ통신일보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 문의

알면 돈되는 새 제도
통신일보 2030뉴스 사이트맵
  • 쇼핑
    IT·생활가전
    웰빙·뷰티
    생활·사무용품
통신제국 | 회사소개기사제보제휴문의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호 통신일보 · 발행인-편집인 이영림 · 등록번호 서울-아00840 · 등록-발행일 2009년 4월 17일 · 본사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북아현로 25길 5, 501호
취재본부 경기도 과천시 별양상가1로 18, 과천오피스텔 916호 · 대표전화 02-3447-6100 · 사업자:123-22-49273 ·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일희
통신일보의 모든 기사와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통신제국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