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 > 산업·경제·IT
대원CTS, 휴대용 외장 SSD 케이스 '아리온' 출시
2020년 05월 29일 (금) 18:24:36 남일희 기자 sun@cdnews.co.kr
 
 
 

[통신일보 = 남일희 기자]   ASUS 국내 공식 유통사인 대원CTS에서 휴대용 외장 SSD 케이스 ‘ASUS ROG STRIX ARION ESD-S1C’(아리온)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ASUS 휴대용 외장 SSD 케이스 아리온은 최대 2280 사이즈 및 NVMe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외장형 SSD 케이스로, USB 3.2 Gen2로 연결되며 케이블은 USB C TO C와 USB C TO A 두 가지로 제공되어 높은 호환성을 지니고 있다. 또한 다양한 사이즈의 M.2 SSD 장착이 가능하기 때문에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보다 넓혔다.

제품 외관은 발열을 최소화할 수 있는 알루미늄 소재 기반으로 제작되어 NVMe 특유의 빠른 속도를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제품의 수명을 보다 오래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아리온에는 써멀 패드가 부착되어 있어 SSD의 히트 싱크를 통해 보다 넓은 면적으로 효율적인 냉각이 가능하다.

특히 아리온은 기존 외장 SSD 케이스의 단순한 외관에서 벗어나 화려한 RGB 조명을 탑재 하였다. 에이수스의 게이밍 전문 브랜드 ROG(Republic of Gamers)를 통해 출시된 제품인 만큼, 성능과 함께 외관을 중요시하는 게이머들에게 있어 RGB 조명은 특히나 매력적인 요소를 가진다. 이외에도 ASUS AURA SYNC로 ASUS 제품들과의 RGB 동기화도 가능하기 때문에 화려한 조명으로 개성을 표현하기에 알맞은 제품이다.

아리온은 외부에서도 바로 장착할 수 있게 도와주는 핀 이젝터를 시작으로 가방, 옷 등 원하는 곳에 고정하여 휴대할 수 있는 R 카라비너, 충격 완화를 위한 실리콘 범퍼 케이스 등 휴대용 제품이 가져야하는 다양한 요소와 편의성을 가지고 있다.

이외에도, 국내 ASUS공식 유통사인 대원CTS는 해당 제품에 대해 1년의 워런티 기간을 제공한다.

[통신일보 = 남일희 기자 / sun@cdnews.co.kr]

     관련기사
· 한국레노버, 밀레니얼 유저 위한 슬림형 노트북 2종 출시
· KISA, 'ISMS-P 인증심사원' 자격검정 시행
· SK ICT패밀리, 코로나19 극복 위한 헌혈 릴레이
남일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통신일보(http://www.c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