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라이프·문화
카약, 새로운 광고 모델로 개그맨 김용명 발탁
이영림 기자  |  celina@cd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2.06.29  11:19:5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구글 msn
 
 
 

[통신일보 = 이영림 기자]   글로벌 여행 검색 엔진 카약이 대세 개그맨 김용명을 자사 신규 모델로 선정하고 디지털 캠페인 영상 ‘카약~ 돼!’를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김용명은 30일부터 방영되는 유튜브 광고를 시작으로 카약의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개그맨 김용명은 tvN 개그 프로그램 ‘코미디빅리그’에서 예측 불가한 신선한 개그로 활약해 MZ세대 사이에서 다양한 밈(meme)을 양산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예상치 못한 포인트에 등장해 밑도 끝도 없이 호통치는 그만의 시그니처 개그 스타일을 카약 광고에서도 그대로 살려 웃음을 자아낸다.

김용명은 모델 발탁에 대해 “여행은 항상 큰 관심사 중 하나였고 가장이 된 현재, 여행의 소중함을 더욱 더 느끼고 있다. 카약의 첫 공식 광고 모델로서 재미있고 독창적인 캠페인에 열정을 쏟게 되어 자랑스럽고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카약 광고에는 검색할 때마다 달라지는 항공권 가격, 적절한 항공권 예약 타이밍으로 고민하는 이들 앞에 김용명이 갑자기 등장해 “그 예약은 안 돼! 카약~ 돼!”를 외치는 모습을 담았다. 특히 그 특유의 억울한 말투와 익살스러운 표정이 캠페인 영상에 한층 재미를 더한다. 그는 카약 앱을 사용하면 연간 수십억 건 이상의 항공권 검색 데이터를 통해 최저가와 최적의 구매 타이밍을 찾을 수 있다는 메시지를 임팩트 있고 유쾌하게 전달한다.

카약 최리아 마케팅 상무는 “평소 친근한 이미지와 유머러스함을 겸비한 김용명씨는 모두에게 부담 없이 쉽게 다가가고 싶은 카약의 브랜드 이미지와 일치한다”며 “카약이 이번 광고를 통해 MZ세대를 포함한 여러 세대에게 재밌는 여행 가이드가 되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약은 최근 해외여행이 본격화됨에 따라 전세계 항공편을 손쉽게 비교×예약할 수 있는 카약의 편의성을 알리고자 광고를 기획했다. 카약은 또한 여행 기간, 예산, 비행시간, 여행 테마 등을 입력하면 적절한 여행지를 추천해 주는 둘러보기(Explore) 기능과 다수의 편도 항공권을 결합시켜 저렴한 가격으로 항공권을 예약할 수 있는 카약 믹스(KAYAK Mix) 등의 유용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통신일보 = 이영림 기자 / celina@cdnews.co.kr]

     관련기사
· 이연복, ‘주문을 잊은 음식점2’에서만 맛볼 수 있는 최초 신메뉴 개발
· 맥도날드, 한국의 맛 ‘보성녹돈 버거’ 출시
· U+알뜰모바일, 세븐일레븐과 쪽방촌에 도시락 4000개 기부
· 스타벤처스, 이화여대와 여성 창업기업 '유니콘 도약' 지원
· 인터파크, ‘오늘이 최저가 항공권’ 특가 한정 프로모션 진행
이영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news@cdnews.co.kr]
저작권자 ⓒ통신일보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 문의

알면 돈되는 새 제도
통신일보 2030뉴스 사이트맵
  • 쇼핑
    IT·생활가전
    웰빙·뷰티
    생활·사무용품
통신제국 | 회사소개기사제보제휴문의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호 통신일보 · 발행인-편집인 이영림 · 등록번호 서울-아00840 · 등록-발행일 2009년 4월 17일 · 본사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북아현로 25길 5, 501호
취재본부 경기도 과천시 별양상가1로 18, 과천오피스텔 916호 · 대표전화 02-3447-6100 · 사업자:123-22-49273 ·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일희
통신일보의 모든 기사와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통신제국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