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산업·경제·IT
오비맥주 ‘필굿’, 사회 초년생 1000명에게 묻다…“MZ세대의 소확행은?”
남덕산 기자  |  san@cd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2.06.10  16:40:2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구글 msn
 
 
 

[통신일보 = 남덕산 기자]   오비맥주의 발포주 브랜드 필굿(FiLGOOD)이 오늘날 열심히 살아가는 MZ세대를 응원하는 ‘굿잡(Goob Job)’ 캠페인의 일환으로 사회 초년생 소비자들과 소통 강화에 나섰다.

필굿은 온라인 설문조사 기업 오픈서베이에 의뢰해 전국 20-32세 사회 초년생 1000명을 대상으로 ‘소확행’을 주제로 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결과에 따르면 ‘일상 속 나만의 소확행’으로 ‘냉장고 속 꽉 찬 안주와 술(24.4%)’이 1위로 꼽혔다. ‘사회생활 속 소소한 즐거움’으로는 ‘대중교통에 타자마자 생긴 빈자리(25.2%)’, ‘업무 미팅 취소로 생긴 자유시간(24.3%)’ 등이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또한 '퇴근 후 가장 필요한 것’으로는 소비를 통해 마음을 위로받는 일명 ‘금융치료(22.5%)’가 1위에 올랐고, ‘오늘 하루를 버티게 해주는 원천’은 ‘월급날(43.5%)’이 압도적이었다.

앞서 필굿은 지난달 직장인 익명 어플 ‘블라인드’와 필굿 공식 SNS 채널에서 직장인들의 사회생활 속 재미와 애환이 담긴 사연을 공모하는 ‘굿잡 해피니스 캘린더 이벤트’를 진행했다. 직장의 고달픔 보다는 상당수가 일상의 소소한 즐거움의 순간들을 이야기했다. 선정된 사연들은 작가 ‘이십오일(25일)’과 협업한 유쾌한 ‘짤’로 제작돼 필굿 공식 홈페이지와 SNS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짤’들은 30일치의 일력 굿즈 ‘굿잡 해피니스 캘린더’로 제작돼 오는 13일 출시 예정이다. 필굿 공식 홈페이지에서 출시 사전 알림 신청이 가능하며,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한 캘린더 및 모바일 배경화면용 짤도 제공한다.

필굿 브랜드 매니저는 “MZ세대의 ‘소확행’을 응원하는 브랜드로서 필굿은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젊은 세대의 생활 속 트렌드를 좀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필굿이 소비자들에게 즐거움과 밝은 에너지를 전달하는 브랜드로 꾸준히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통신일보 = 남덕산 기자 / san@cdnews.co.kr]

     관련기사
· 펫프렌즈, 제품 후기에 ‘댓글’ 기능 추가…80만 고객 연결
· 스틸시리즈-검은사막, ‘검사데이’ 이벤트 실시
· 넥스트 풀필먼트 품고, ‘주말출고’ 서비스 론칭
· 필립스, ‘Shaver 5000 시리즈’ 전기면도기 출시
남덕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news@cdnews.co.kr]
저작권자 ⓒ통신일보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 문의

알면 돈되는 새 제도
통신일보 2030뉴스 사이트맵
  • 쇼핑
    IT·생활가전
    웰빙·뷰티
    생활·사무용품
통신제국 | 회사소개기사제보제휴문의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호 통신일보 · 발행인-편집인 이영림 · 등록번호 서울-아00840 · 등록-발행일 2009년 4월 17일 · 본사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북아현로 25길 5, 501호
취재본부 경기도 과천시 별양상가1로 18, 과천오피스텔 916호 · 대표전화 02-3447-6100 · 사업자:123-22-49273 ·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일희
통신일보의 모든 기사와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통신제국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