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라이프·문화
'플레이 온 챌린지' 첫 만남부터 파이널 매치까지 크리에이터 10인의 '폭풍 성장기'
이영림 기자  |  celina@cd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1.15  18:14:59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구글 msn
 
 
사진제공 = 구글플레이 ‘플레이 온 챌린지’ 6회

[통신일보 = 이영림 기자]   구글플레이가 지난 14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국내 유명 게임 크리에이터들과 손잡은 종합 장르 모바일 게임 대항전 '플레이 온 챌린지(Play on Challenge) - 다이아몬드 승급전'의 마지막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에피소드에는 5주 전 첫 만남 이후 구글플레이 포인트 다이아몬드 등급을 향해 쉼 없이 달려온 팀 풍월량과 팀 김재원의 '폭풍 성장기'와 '파이널 매치'를 코앞에 둔 이들의 출사표가 담겼다.

앞서 '플레이 온 챌린지'를 위해 첫발을 내민 8인의 인싸 크리에이터들은 팀 풍월량과 팀 김재원으로 나뉘어 1차 탐색전을 진행했다. 1차 탐색전의 결과는 4전 4패로 팀 풍월량의 완패. 이후 2차 탐색전을 앞둔 양 팀은 '브롤스타즈' 강자 벤킴과 '배그 신성' 멋사를 새로 영입해 5인의 팀원을 완성했고, 게임 관계자들과 함께 진행한 2차 탐색전에서 팀 풍월량은 확실한 전략과 활발한 소통으로 성장 가능성을 확인시켰다.

파이널 매치를 앞둔 10인의 크리에이터들은 제작진과 1:1로 인터뷰를 진행,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9'에서 펼쳐지는 파이널 매치에 대한 기대감을 표출하고 각자 개성을 담은 출사표를 공개했다.

먼저 양 팀의 팀장 풍월량과 김재원은 "대충해. 어차피 질 텐데", "풍월량 님보다 배터리(에너지)가 오래갑니다. 진지하게 누가 이기나 한 번 해봅시다"라며 서로를 도발했고, 양 팀의 막내 벤킴과 멋사는 "팀 풍월량을 우승으로 끌고 가는 게 최종 목표다", "우승이라는 단어는 레몬 같다. 보기만 해도 침이 고인다"며 막내답지 않은 패기로 우승을 향한 포부를 밝혔다.

그런가 하면 통닭천사는 파이널 매치 이후 결혼 소식을 전하면서 뜬금없이 예비 신랑에게 영상 편지를 띄우기도 했다. 그녀는 "예랑아, 우리가 결혼하기로 약속했지만 줄 수 있는 건 승리밖에 없겠구나. 근데 내가 진다고 해서 너랑 결혼을 안 하는 건 아냐"라고 말하는 등 엉뚱한 매력을 발산했다.

특히, 친오빠 침착맨과 나란히 '열혈 복서'와 '이소룡'을 흉내 내며 "다 때려 부수겠다는 뜻이에요", "1인치 펀치를 맞게 될 팀 김재원을 표현해 봤다"고 말해 웃음보를 자극했고, 이에 질세라 김재원 역시 '슛돌이'로 변신, 승리를 향한 슛을 날려 시선을 모았다.

이어 옥냥이는 "브롤스타즈와 크레이지 아케이드를 잘하면 이길 수 있다는 희망이 있다"면서 영화 타짜의 곽철용을 소환해 "다 묻고, 더블로 가"라고 말하는 등 지금까지의 전적은 아무 소용이 없음을 강조했다. 또 "닥터 스트레인지가 말했듯이 1,400만의 미래 중 하나가 저희 팀에게 승산이 있다는 계산"이라면서 재미와 진지함을 넘나들었다.

아울러 '배그 장인' 김블루는 인터뷰 내내 화려한 언변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긴장을 잘 안 하는 타입", "질 만한 구석이 잘 보이지 않는다"면서 자신만만한 모습을 보이는가 하면 "이따가 봐요. 빨리 와요"라며 손을 흔드는 등 애교 넘치는 모습으로 게임 팬들의 부산행을 부추겼다.

'플레이 온 챌린지' 마지막 에피소드를 실시간으로 시청한 누리꾼들은 "갓블루 믿습니다", "아무튼 옥냥이가 우승함", "이건 진짜 팀 풍월량의 성장 드라마다", "엄청난 대결이 펼쳐지겠네요", "토요일에 지스타로 뛰어갑니다!" 등 크리에이터들을 향한 응원과 파이널 매치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

5주 전 첫 만남부터 '플레이 온 챌린지' 파이널 매치를 위해 쉼 없이 달려온 크리에이터 10인의 마지막 대결은 바로 내일 16일(토) 오후 1시, 부산 벡스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9' 구글플레이 부스에서 펼쳐진다.

[통신일보 = 이영림 기자 / celina@cdnews.co.kr]

     관련기사
· ‘동백꽃 필 무렵’, ‘퍼펙트맨’ 11월 첫째 주 케이블TV VOD 1위
· ‘레버리지’ 전혜빈, 물오른 코믹 연기 배꼽강탈 모먼트 셋!
· ‘유령을 잡아라’ 드디어 베일 벗은 ‘문근영 자매 과거사’
· 인터파크, “책 사고, 스탬프 모아 새해 선물 받아가세요”
· 뮤지컬 ‘여명의 눈동자’ 14일 티켓 오픈… 韓 근현대사 담아낸 캐릭터 포스터 공개!
이영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news@cdnews.co.kr]
저작권자 ⓒ통신일보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 문의

알면 돈되는 새 제도
통신일보 2030뉴스 사이트맵
  • 쇼핑
    IT·생활가전
    웰빙·뷰티
    생활·사무용품
통신제국 | 회사소개기사제보제휴문의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호 통신일보 · 발행인-편집인 이영림 · 등록번호 서울-아00840 · 등록-발행일 2009년 4월 17일 · 본사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북아현로 25길 5, 501호
취재본부 경기도 과천시 별양상가1로 18, 과천오피스텔 916호 · 대표전화 02-3447-6100 · 사업자:123-22-49273 ·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일희
통신일보의 모든 기사와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통신제국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