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연예·공연
‘웰컴2라이프’ 임지연 VS 손병호, 악연의 시발점은 ‘세경보육원 집단 살인사건’!
이영림 기자  |  celina@cd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8.22  18:00:2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구글 msn

[통신일보 = 이영림 기자]   ‘웰컴2라이프’ 임지연-손병호의 10년 묵은 뿌리 깊은 악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MBC 월화미니시리즈 ‘웰컴2라이프’가 긴장과 감동, 설렘, 웃음을 오가는 퍼펙트한 완급조절 전개로 시청자들의 시간을 순삭케 만들고 있다. 

이 가운데 정의를 위해서라면 몸 사리지 않고 달려드는 무대뽀 형사인 임지연(라시온 역)은 부와 명예를 위해 온갖 탈법부터 살인까지 서슴지 않는 손병호(장도식 역)에게 분노를 더해가고 있다. 더욱이 두 사람의 악연이 10년 전부터 이어지고 있음이 밝혀지며 이들의 관계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지난 12회 정지훈(이재상 역)은 “우리 와이프는 건들지 말았어 야지. 이제 제대로 놀아봅시다”라며 본격적인 대결을 선언한 상황. 과연 손병호를 잡으려고 하는 임지연의 한 맺힌 사연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이들의 악연을 사건 기준으로 조명해본다. 
 

 
 
사진 = MBC ‘웰컴2라이프’ 방송화면 캡쳐

# 세경보육원 집단 살인사건 

10년 전 임지연의 이복오빠 김형범(안수호 역)이 운영하던 세경보육원에서 일어난 집단 살인사건은 임지연-손병호 악연의 시발점이 된 사건이다. 당시 뉴타운 개발을 위해 김형범 소유의 토지가 필요했던 손병호는 깡패들을 보내 그를 무력으로 협박하기 시작했다. 그러던 어느 날 보육원에서는 아이들을 처참하게 죽이고 건물까지 폭파시킨 집단 살인사건이 발생했고, 이후 홀연히 자취를 감춘 원장 김형범이 범인으로 지목됐다. 이에 김형범이 협박당하고 있던 사실을 알고 있던 임지연은 손병호를 범인으로 지목했지만, 그는 유유히 수사망을 벗어났다. 이후 임지연은 이복오빠에게 누명을 씌운 채 승승장구하는 손병호에 대한 분노를 머금고 진범 체포와 오빠의 생사 확인을 위해 혈안이 되어 있는 상황. 이에 10년동안 이어져온 두 사람의 악연에 관심이 고조된다. 

# 노영미 장기매매 살인사건

임지연은 서지혜(노영미 역) 살인사건을 조사하던 중 그를 협박하던 사채업자의 통화기록에서 손병호 산하 공익 재단인 소나무 복지재단의 이사장 김중기(박기범 역)를 발견하고 배후에 손병호가 있음을 알아챘다. 그가 시장 후보 공천권을 따내기 위해 당대표 아들의 심장 이식자를 구했던 것. 이에 임지연을 비롯한 특수본은 김중기를 체포한 데 이어, 손병호의 뒷덜미를 잡기 위해 가담자들의 심문을 이어갔다. 이때 손병호는 자신에게 수사망이 도달하지 못하게 가담자들을 전부 죽음으로 몰아넣었다. 이후 손병호가 손썼음을 직감한 임지연은 그를 향해 “두고 보시죠. 당신이 후보자가 될지. 피의자가 될지”라는 선전포고를 날리며 날 선 눈빛을 번뜩였다. 이에 손병호 또한 “그럽시다. 그 쪽도 형사 쭉 할지 변사로 발견될지”라며 맞받아쳤고, 두 사람의 싸늘한 눈빛이 교차돼 보는 이들까지 섬찟하게 했다. 

# 손병호, 임지연-김형범 이복남매 관계 고발 

지난 12회에서 임지연-손병호의 악연의 골은 겉잡을 수 없이 깊어졌다. 손병호는 특수본의 수사망이 뻗쳐오자 변호사 한상진(강윤기 역)과 함께 “이 참에 라형사 처절하게 밟아 버려야지”라며 칼을 갈기 시작했다. 이후 손병호는 감찰계에 임지연과 김형범이 이복남매라는 사실을 제보했고, 임지연은 수사 방해와 위증 등으로 기소 위기에 처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무엇보다 이는 두 사람의 개인적인 악연에서 정지훈을 비롯한 특수본과 손병호 세력의 대립으로 확장되는 계기로 작용했다. 이에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맹렬한 수사에 돌입한 특수본의 모습이 그려진 바. 확장된 대립구도 속에 어떤 긴장감 넘치는 전개가 펼쳐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MBC 월화미니시리즈 ‘웰컴2라이프’는 자신의 이득만 쫓던 악질 변호사가 의문의 사고로 평행 세계에 빨려 들어가 강직한 검사로 개과천선해 펼치는 로맨틱 코미디 수사물. 오는 26일(월) 밤 8시 55분에 13-14회가 방송된다.

[통신일보 = 이영림 기자 / celina@cdnews.co.kr]

     관련기사
· 하반기 신입공채 지원자 평균 ‘스펙’은?...학점은 3.37점
· ‘위대한 쇼’ 송승헌, 삼보일배 ‘임팩트 甲’ 명장면 탄생
· UHD로 즐기는 한여름 밤 한강 토크 버스킹 ‘청춘포차’ 23일 첫 방송
· 천만 관객 영화 ‘기생충’, ‘어벤져스: 엔드게임’, 8월 둘째 주 케이블TV VOD 1, 2위
· ‘웰컴2라이프’, 단 2주만에 쏟아진 명장면! 흡인력 甲 갓띵 명장면 6!
이영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news@cdnews.co.kr]
저작권자 ⓒ통신일보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 문의

알면 돈되는 새 제도
통신일보 2030뉴스 사이트맵
  • 쇼핑
    IT·생활가전
    웰빙·뷰티
    생활·사무용품
통신제국 | 회사소개기사제보제휴문의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호 통신일보 · 발행인-편집인 이영림 · 등록번호 서울-아00840 · 등록-발행일 2009년 4월 17일 · 본사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북아현로 25길 5, 501호
취재본부 경기도 과천시 별양상가1로 18, 과천오피스텔 916호 · 대표전화 02-3447-6100 · 사업자:123-22-49273 ·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일희
통신일보의 모든 기사와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통신제국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