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시·박람회
제주항공-아모레-코렐브랜드, 입사특전 부여 대학생 공모전 눈길
이영림 기자  |  celina@cd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5.04  11:06:5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구글 msn
 
 
 

[통신일보 = 이영림 기자]  인턴십 기회 제공, 정규직 채용 시 서류전형 면제, 면접 면제 등 수상자에게 다양한 입사특전을 부여하는 공모전이 등장하고 있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자사사이트에 공개된 입사특전을 부여하는 공모전을 소개한다. 

△ 제주항공, ‘제4회 제주항공 마케팅 광고 공모전’ 5월 4일 마감
4년제 대학 재/휴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며, 3인이내 팀 단위로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의 주제는 ‘충성고객 창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 ‘신규 지방발 노선 활성화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 두 가지로 이 중 하나를 택하여 제작하면 된다. 

제주항공 공모전은 예선과 본선PT를 통해 최종 7팀을 선발하며, 수상자에게는 상금 및 항공권, 인턴십, 입사특전(서류전형면제 또는 서류전형면제+면접가산점) 등 다양한 취업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대상에게는 인턴십과 입사특전(서류전형 면제+면접가산점)이 부여되고, 최우수상에게는 서류전형 면제 입사특전이 부여된다. 이외에도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을 선발하며, 입선 본선 진출자에게는 기념품과 제주항공 리프레시 포인트를 지급한다. 

△ 아모레퍼시픽, ‘제14회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공모전’ 5월 16일 마감
국내외 4년제 이상 대학(원)에 재/휴학중인 학생은 개인 또는 3인 이하의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전략부문과 크리에이티브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전략부문은 아모레퍼시픽에서 제공하는 브랜드(라네즈, 마몽드, 미쟝센 등)를 선택해 ‘밀레니얼을 타겟으로 한 혁신 상품 기획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하는 기획안을 제작하면 된다. 크리에이티브 부문은 브랜드를 선택해 밀레니얼에게 브랜드 또는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이미지나 영상 등의 콘텐츠 제작물을 제작하면 된다. 

아모레퍼시픽 공모전은 예선과 본선, 챌린지 클래스로 진행되며, 최종 수상자는 최우수팀, 우수팀, 장려팀, 입선팀 총 20여개 팀을 선발해 상금과 상패, 입사특전 등을 부여한다. 

수상자 입사특전으로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서류전형 면제와 1차면접 면제의 입사특전과 함께 브랜드 챌린지 썸머(Brand Challenge Summer)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우수상 수상자에게도 서류전형 면제와 브랜드 챌린지 썸머(Brand Challenge Summer)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서류전형 면제의 입사특전을 부여한다. 아모레퍼시픽은 전략부문은 차별적이며 공감가는 아이디어인지, 전략의 근거가 논리적이며 일관성이 있는지, 실현가능한지 등을 주로 심사한다고 밝혔고, 크리에이티브부문은 차별적이며 독창적인 아이디어인지, 브랜드와 기업 아이덴티티를 잘 표현했는지,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인지 등을 주로 심사한다고 밝혔다. 

△ 코렐브랜드코리아, ‘제 6회 코렐 패턴 디자인 공모전’ 6월 29일 마감
대학(원)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며, 5인 이내 팀 단위로도 참가할 수 있다. 공모전 주제는 ‘나만의 감성이 담긴 스타일리쉬한 디너웨어’를 주제로 ‘자연의 아름다움을 모던하고 감각적으로 표현하는 Modern Nature 스타일, 코렐의 본 고장 뉴욕의 활기차고 창조적인 모습을 재치있게 표현하는 NY state of Mind 스타일, 자기만의 라이프 스타일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Young & Fresh hearted 스타일 3가지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제작하면 된다. 

참가 신청은 제품도안 및 참가신청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1등 1개팀과 2등 2개팀 3등 3개팀과 입선 5개팀 총 11개팀을 선발하며, 수상작 중 우수디자인은 협의를 통해 실제 제품 출시에도 활용될 수 있다. 또한 수상자는 코렐브랜드코리아의 디자이너 인턴/정직원 채용 시 우선 채용의 기회를 받을 수 있다. 

현재 알바몬 인기 공모전 랭킹 1위를 차지하는 공모전은 NH농협손해보험의 ‘2018 캐릭터이모티콘 공모전’으로, 5월 27일까지 참가작을 모집한다. 입사특전을 제공하지는 않지만 젊은층의 관심이 높은 캐릭터이모티콘을 디자인하는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의 응모자격 제한은 없다. 개인으로 참여하거나 3인 이하의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의 주제는 ‘모바일 메신저에서 재미있고 친근하게 활용할 수 있는 순수 창작 이모티콘’으로 이모티콘 기본형 1종과 응용형 4종 총 5종을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응용형 이모티콘은 행복, 사랑, 설렘, 인사, 위로, 신남, 감격, 응원, 슬픔, 기대 등의 주제로 감정표현이 된 제작물이면 가능하다. 

수상자는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각 1팀과 특별상 8명/팀을 선발하며, 총 1천5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특별상은 감적표현이나 독창성 등에서 뛰어난 8명/팀을 선발하며, 시상식은 6월중 진행할 예정이다.

[통신일보 = 이영림 기자 / celina@cdnews.co.kr]

     관련기사
· 안랩, 상반기 R&D 경력직 공개 채용 진행
· KISA, 액티브X 등 웹 사이트 이용자 불편 해소 지원사업 공모
· [일자리] 서희건설-제일건설-신한종합건설 등 경력 및 신입사원 모집
· 슈프리마, 사우디 'Intersec' 출품... 중동1위 굳히기 전략
· SKT-SKB, 1천만원 상금 걸고 AI알고리즘 경진대회 개최
이영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news@cdnews.co.kr]
저작권자 ⓒ통신일보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 문의

알면 돈되는 새 제도
통신일보 2030뉴스 사이트맵
  • 쇼핑
    IT·생활가전
    웰빙·뷰티
    생활·사무용품
통신제국 | 회사소개기사제보제휴문의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호 통신일보 · 발행인-편집인 이영림 · 등록번호 서울-아00840 · 등록-발행일 2009년 4월 17일 · 본사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북아현로 25길 5, 501호
취재본부 경기도 과천시 중앙로 131, 현대빌딩 410호 · 대표전화 02-3447-6100 · 사업자:123-22-49273 ·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일희
통신일보의 모든 기사와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통신제국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