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랭킹%리서치
[트렌드] 패션-IT업계, 일일 방문자-매출액 증가
남일희 기자  |  sun@cd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4.17  13:37:2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구글 msn

[통신일보 = 남일희 기자] ◇ 쇼핑앱 브랜디는 지난 1월 스토어를 개설한 ‘업타운홀릭’이 3월 기준 월 매출액 1억 원을 돌파했고, 에이인, 어썸, 디에덴 등 70여개 스토어도 월 매출액이 1천만원을 돌파했다.
 

 
 
 

브랜디는 인기 소호 쇼핑몰부터 인플루언서가 운영하는 블로그마켓까지 상품을 한 번에 모아보고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로, 지난해 7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하여 현재까지 상점수 1,300여 개, 누적 다운로드 70만 건, 월 거래액 180%씩 성장하는 성과를 내고 있는 쇼핑앱이다.

서정민 브랜디 대표는 “신규·중소형 판매자 대상으로 마케팅, 물류 최적화 등 맞춤 컨설팅 지원을 통해 월 거래액 200%씩 급성장을 이룬 스토어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판매자들의 특성에 맞는 컨설팅과 사업 노하우 지원 등 맞춤 지원을 통해 파워스토어를 만들고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 인스타그램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스토리)가 서비스 도입 8개월 만에 일일 사용자 2억 명을 돌파했다.
 

 
 
   ▲ 인스타그램 제공

지난해 8월 처음 도입된 스토리는 나의 일상을 24시간 동안만 공개하는 부담 없는 포스팅으로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의 폭넓은 사랑을 받는 기능으로 자리 잡은 바 있다. 도입 5개월 만인 지난 1월 사용자 수 1억 5천만 명을 넘어선 데 이어, 3개월 만에 일일 사용자 2억명을 돌파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중이다.

인스타그램은 스토리를 통해 일상의 순간을 보다 손쉽고 재미있게 공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스티커 팩과 도구를 추가로 선보이며 편의성을 강화하는 새로운 기능을 확대하고 있다.

인스타그램이 스토리를 위해 새롭게 출시하는 ‘셀카 사진 스티커`는 다양한 스타일의 이미지 또는 동영상을 생성한 다음 자신의 셀카를 스티커처럼 붙여 꾸밀 수 있는 기능이다. 스토리 카메라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한 후, 화면 상단의 웃는 얼굴 모양의 메뉴를 누르면 스티커 셀카 사진을 생성할 수 있는 카메라 아이콘이 나타난다. 해당 아이콘을 통해 셀카 테두리를 희미하게 만들거나 원형으로 구성하는 등 다양한 프레임을 활용해 콘텐츠를 꾸밀 수 있다.

또한, 인스타그램은 동영상의 특정 위치에 스티커를 삽입하는 기능이 새롭게 선보인다. 셀카 사진 스티커를 포함해 다른 스티커와 텍스트까지 위치를 지정한 다음 “고정”을 누르면 더욱 재미있는 부메랑과 핸즈프리 동영상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스티커 모음 화면을 오른쪽으로 드래그 하면 평소 본인이 즐겨 찾는 스티커를 손쉽게 볼 수 있는 업데이트도 함께 추가됐다. 
 

 
 
 

◇ 페이스북에서 광고를 집행하는 활동 광고주의 수가 5백만을 돌파했다. 지난해 9월 활동 광고주 수가 4백만을 돌파한 데 이어 약 6개월 만에 1백만이 늘어난 수치다. 

활동 광고주란 페이스북 계정이나 페이지 상에서 실제 광고를 집행하고 있는 비즈니스다. 중소상공인부터 중소기업,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규모의 비즈니스들이 페이스북을 통해 광고를 게재하고 있으며 페이스북을 통해 활동하고 있는 비즈니스의 수는 6천5백만에 달한다. 

현재 5백만 활동 광고주의 약 50%는 모바일 기기를 통해 광고를 집행하며 업종별로는 전자상거래,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유통 업계 기업의 집행 건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활동 광고주의 약 75%는 미국 이외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도, 태국, 브라질, 멕시코, 아르헨티나 등의 국가들이 빠른 성장세를 보였다. 또한 전년 대비 가장 높은 성장을 거둔 상위 5개 국가는 미국, 브라질, 태국, 멕시코, 영국 순으로 조사됐다. 

한편 페이스북은 소규모 비즈니스의 성장과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통신일보 = 남일희 기자 / sun@cdnews.co.kr]

     관련기사
· 갤럭시아컴즈, 1분기 실적 발표 "순이익 20억원 달성"
· 랜딩인터내셔널, 美 최대 멀티숍 얼타에 韓 화장품 입점
· LG전자, 1분기 잠정실적 "연결기준 매출 14조 6,605억원"
· 위메프, 매출 3,691억, 당기순손실 830억 기록
· ADT캡스, 한화손해보험과 ‘화재안심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남일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news@cdnews.co.kr]
저작권자 ⓒ통신일보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 문의

알면 돈되는 새 제도
통신일보 2030뉴스 사이트맵
  • 쇼핑
    IT·생활가전
    웰빙·뷰티
    생활·사무용품
통신제국 | 회사소개기사제보제휴문의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호 통신일보 · 발행인-편집인 이영림 · 등록번호 서울-아00840 · 등록-발행일 2009년 4월 17일 · 본사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북아현로 25길 5, 501호
취재본부 경기도 과천시 별양상가1로 18, 과천오피스텔 916호 · 대표전화 02-3447-6100 · 사업자:123-22-49273 ·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일희
통신일보의 모든 기사와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통신제국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