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교육·세미나
YDM-이화여대 기업가센터, ‘스타트업 마케팅-그로스해킹’ 강의 개설
남일희 기자  |  sun@cd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03.11  17:27:5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구글 msn

[통신일보 = 남일희 기자]   옐로모바일의 옐로디지털마케팅그룹(대표 이상석, YDM)이 이화여대 기업가센터(센터장 오억수)와 함께 ‘2016년 스타트업 마케팅-그로스해킹’ 봄 학기 강의를 개설했다.

이번 강의는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스타트업 기업들이 겪고 있는 한계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사례와 시장 동향, 솔루션을 공유한 후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최적의 솔루션을 찾도록 돕는 산학협력 과정이다.
 

 
 
 

스타트업 기업은 방대한 예산이 소요되는 전통적인 마케팅 방식이 아닌 사업 초기부터 철저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적은 예산으로도 효율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는 그로스해킹(Growth Hacking)의 개념이 중요하다.

강의는 스타트업 창업 및 취업 현장에서 학생들이 리더십과 문제해결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기업가정신과 마케팅프레임을 갖추는 데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총 16주에 걸쳐 YDM 그룹 산하 핸드스튜디오, 디메이저, 이노버즈미디어, 레코벨, 옐로스토리, 퓨쳐스트림네트웍스 등 총 7개 디지털마케팅 기업에서 16개의 강의를 맡는다.

이화여대와 YDM 그룹은 강의가 끝난 후 우수 수강자에게 강의에 참여한 스타트업 기업 중 본인의 역량을 고려한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현장 중심의 여성 벤처 인재를 육성하고 채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오억수 이화여대 기업가센터장은 “최근 혁신적인 스타트업 기업들이 늘어나면서 학생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며, “스타트업 대표 및 전문가들이 전하는 다양한 실무 노하우를 통해 학생들이 변화를 주도하는 인재로 성장해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상석 YDM 그룹 대표는 “디지털 마케팅 업계가 워낙 빠르게 변하다 보니 많은 기업들이 우수 인재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자원이 부족한 환경에서도 스타트업의 성장을 이끌 수 있는 여성 인재 양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옐로디지털마케팅(YDM) 그룹은 국내외 디지털 마케팅 분야 20여 개의 회사가 모인 디지털 마케팅 기업 연합이다. 연합 형태를 통해 디지털마케팅 전략,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SNS 마케팅에서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 빅데이터 플랫폼으로 이어지는 가치 체인을 확보하고 있다.

[통신일보 = 남일희 기자 / sun@cdnews.co.kr]

     관련기사
· 스마트파머, 부산대 LINC사업단 지원 덕분에 성장 "장학금으로 보답"
· 한콘진-청년희망재단, 청년취업 '콘텐츠 미니 잡페어' 개최
· 고품격 전략홍보 플랫폼 '프랜드' 3월 2일 런칭
· KISA 기능조정 따른 조직개편 '위치정보팀-IoT 보안기술팀' 등 신설
· 투비소프트-SFH-패션케이-동대문상가. O2O사업 'SPC 설립'
남일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news@cdnews.co.kr]
저작권자 ⓒ통신일보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 문의

알면 돈되는 새 제도
통신일보 2030뉴스 사이트맵
  • 쇼핑
    IT·생활가전
    웰빙·뷰티
    생활·사무용품
통신제국 | 회사소개기사제보제휴문의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호 통신일보 · 발행인-편집인 이영림 · 등록번호 서울-아00840 · 등록-발행일 2009년 4월 17일 · 본사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북아현로 25길 5, 501호
취재본부 경기도 과천시 별양상가1로 18, 과천오피스텔 916호 · 대표전화 02-3447-6100 · 사업자:123-22-49273 ·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일희
통신일보의 모든 기사와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통신제국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