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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국내시장 선제 공략... 20만원대 보급형 폰 ‘K10’ 출시
남상혁 기자  |  allen@c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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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6.01.11  17:47: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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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일보 = 남상혁 기자]   LG전자가 보급형 스마트폰 ‘K10’을 이통 3사를 통해 14일 출시한다. ‘K10’은 지난 ‘CES 2016’에서 공개한 보급형 라인업 ‘K 시리즈’ 중 국내에 처음으로 출시하는 제품이다.

‘K10’은 조약돌을 모티브로 젊은 소비자 감성에 맞춰 화려하면서 모던한 디자인을 채용한 점이 특징이다. LCD 디스플레이 양측면과 상하면 등 가장자리를 둥글게 처리한 ‘2.5D 아크 글래스(Arc Glass)’로 구성해 입체감을 높였다. 또, 메탈 느낌의 테두리로 마감해, 매끈하면서 스타일리시한 곡면 디자인을 구현했다.

SNS 활동을 즐기는 젊은 소비자층의 사용 패턴을 고려해, 보급형 제품에서 채택하지 않던 고성능 카메라와 프리미엄 UX를 ‘K10’에 적용했다. ‘K10’은 1,3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와 5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를 장착했으며, ‘제스처 샷’, ‘제스처 인터벌 샷’, ‘플래시 포 셀피’ 등 셀피 촬영에 특화된 ‘G 시리즈’의 대표 UX를 탑재해, 소비자들이 SNS용 사진을 쉽게 촬영할 수 있게 했다.

‘K10’은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주로 적용되던 ‘인셀 터치’ 방식의 5.3인치 디스플레이를 채택했다. ‘인셀 터치’ 방식은 터치 센서를 LCD와 통합해 더욱 얇고 가벼운 디스플레이를 구현한 기술로, 선명한 화면과 빠른 터치 반응속도를 제공한다. K10의 출고가는 20만원대 중후반으로 알려졌다. 

조준호 LG전자 MC사업본부장은 “K10은 프리미엄 디자인과 성능을 합리적 가격으로 경험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으로 보급형 스마트폰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통신일보 = 남상혁 기자 / allen@c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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