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수상·선정
대학생 선호하는 알바 사이트 브랜드 1위 '알바몬' 선정한국대학신문 주최 대학생 브랜드 선호도 조사결과 최우수상 차지
이영림 기자  |  celina@cd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5.10.16  12:01:1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구글 msn
 
 
 

[통신일보 = 이영림 기자]   대한민국 대학생이 가장 선호하는 아르바이트 사이트에 ‘알바몬’이 선정됐다.

알바몬이 ‘2015 한국대학신문대상’이 주최하는 대학생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아르바이트 사이트 부문 1위를 차지해 최우수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대학신문이 지난 8월 20일부터 지난달 10일까지 전국 4년제 대학생 1,41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전국 대학생 상품브랜드 선호도 조사’ 결과에 따른 것이다.

이 조사에서 알바몬은 전체 응답자의 절반에 육박하는 49.7%가 가장 선호하는 알바 브랜드로 꼽아 아르바이트 사이트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알바몬은 수도권에서 10명 중 6명꼴(61.0%)로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나면서 타 지역대비 상대적으로 높은 선호도를 과시했다. 남학생(43.8%)에 비해서 여학생(52.3%)의 선호도가 두드러졌으며 계열별로는 인문사회계열(51.4%)에서 상대적으로 선호가 컸다. 또 고학년으로 올라갈수록(1학년 47.5%, 2학년 47.7%, 3학년 48.0%, 4학년53.2%) 선호도가 점차 증가세를 보인 것도 특징이다.

윤병준 알바몬을 운영하는 잡코리아 대표는 “알바몬은 대학생 및 예비 사회인들이 취업 진입을 위해 거쳐가는 관문으로서의 역할을 한다는 측면에서 대학생에게 매우 중요하고 의미 있는 서비스가 될 수 있다”면서 “어떻게 하면 대학생들이 불편함 없이,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아르바이트를 구하고 자기 역량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지를 고민하여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보답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번 전국 대학생 대상 설문조사는 사회/생활/정치/취업의식 등을 묻는 의식조사를 비롯, 기업이미지, 상품선호도, 언론선호도, 인물선호도로 구분해 실시됐다. 이번 취업의식 조사에서 대학생들은 직업 선택시 가장 중요한 고려사항으로 급여(23.5%)를 꼽았으며, 취업 희망 기업으로는 공기업(31.7%)을 1위에 꼽았다. 설문은 온라인과 이메일을 통해 실시됐으며 95% 신뢰수준에 최대 오차는 ± 2.7%P다.

[통신일보 = 이영림 기자 / celina@cdnews.co.kr]

     관련기사
· 대학생 선호하는 알바 사이트 브랜드 1위 '알바몬' 선정
· 크린토피아, 자영업자 업종전환 100% 지원 '반전왕' 프로젝트 실시
· ‘그녀는 예뻤다’ 주연 4인방 비하인드 컷 "화제"
· 김C, 반려견과 함께 인스타그램 킨포크 일상 "잔잔한 화제"
· LG전자 ‘마시멜로’ 업그레이드, 폴란드-한국-북미 등 순차 진행
이영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news@cdnews.co.kr]
저작권자 ⓒ통신일보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 문의

알면 돈되는 새 제도
통신일보 2030뉴스 사이트맵
  • 쇼핑
    IT·생활가전
    웰빙·뷰티
    생활·사무용품
통신제국 | 회사소개기사제보제휴문의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호 통신일보 · 발행인-편집인 이영림 · 등록번호 서울-아00840 · 등록-발행일 2009년 4월 17일 · 본사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북아현로 25길 5, 501호
취재본부 경기도 과천시 별양상가1로 18, 과천오피스텔 916호 · 대표전화 02-3447-6100 · 사업자:123-22-49273 ·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일희
통신일보의 모든 기사와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통신제국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