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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웨이 워치’, IFA서 공식 출시... '웨어러블 시장' 출사표
남상혁 기자  |  allen@c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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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5.09.03  22:1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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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일보 = 남상혁 기자]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Huawei Consumer Business Group)이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되는 세계가전박람회(IFA 2015)에서 ‘화웨이 워치(Huawei Watch)’를 공식 출시한다고 3일 발표했다.

‘화웨이 워치’는 이달부터 캐나다, 독일, 프랑스, 스페인 및 이탈리아에서 디자인 옵션에 따라 399유로(약 54만 원)에서 699유로(약 94만원)에 정식 판매된다. 미국에서는 이미 9월 2일 사전 주문에 들어갔으며, 오는 10월부터는 영국, 일본, 아랍에미리트 연방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최신 버전의 안드로이드 웨어(Android Wear)가 탑재된 ‘화웨이 워치’는 iOS 디바이스와도 연동이 가능하다. 또한, 사용자가 문자, 이메일 및 통화 알림을 쉽게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블루투스 연결, 오프라인 음악 다운로드, 음성명령을 통한 음악 재생 및 스마트폰의 위치를 알려주는 ‘내 폰 찾기’ 기능 등을 지원한다.

화웨이 워치는 사용자 맞춤형 디자인으로 아날로그부터 디지털, 헬스 트랙킹 디스플레이까지 약 40여 가지의 디자인이 가능하며, 골드, 실버, 블랙 세 가지 색상으로 제공되어 클래식, 럭셔리, 비즈니스, 여성미, 세련미 등 다양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스트랩 옵션은 스테인리스 스틸 및 프리미엄 가죽 스트랩으로 제공되며, 기호에 따라 다양한 소재 및 스타일 선택이 가능하다. 

리차드 위(Richard Yu)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 대표는 “화웨이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혁신적인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며, “’화웨이 워치’는 세련되며 클래식한 디자인에 뛰어난 스마트 기능이 완벽하게 결합된 제품으로, 스마트워치 시장에서 단연 두각을 나타내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화웨이는 강력한 기술력과 혁신을 최대한 활용해 차세대 스마트 기기의 핵심 트렌드인 웨어러블 기기 분야에서도 리더로 거듭날 것이다”고 밝혔다.  

[통신일보 = 남상혁 기자 / allen@c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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