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시·박람회
KT, 동대문 K-Live전용관서 ‘사이언스쇼 인체박물관’ 상영
남상혁 기자  |  allen@cd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5.07.22  14:05:4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구글 msn

[통신일보 = 남상혁 기자]   다빈치는 어떻게 인체 내부를 그려냈을까? 피카소의 눈에는 정말 사람이 조각나 보였을까? 고흐의 눈에는 정말 나무가 불꽃처럼 보였을까?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그림을 보다 보면 누구나 한번쯤 가졌을 궁금증을 풀어볼 수 있는 미디어 아트쇼가 열린다.

KT가 여름방학을 맞아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예술 속에 숨겨진 과학을 볼 수 있는 교육 콘텐츠 ‘사이언스쇼 인체박물관’을 세계최초 홀로그램 전용관 K-live에서 오는 8월 23일까지 상영한다고 밝혔다.

‘사이언스쇼 인체박물관’은 미켈란젤로의 시스티나 성당화에서 현대 그래피티 벽화까지, 16세기 해부학의 아버지 베살리우스의 해부도에서 고흐와 피카소의 시지각과 몬드리안의 공감각까지, 서양 명화에 나타난 인체를 주제로 역사 문화에 따라 나타난 다양한 시공간을 넘나들며 여러 시각에서 조명해 미술과 과학의 관계를 살펴볼 수 있는 새로운 접근의 공연이다.

역사적인 서양 미술품 속에 숨겨진 인체의 다양한 모습과 비밀을 살펴보며 명화와 과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미술, 과학, 교육의 결합을 통해 청소년은 물론 성인들의 문화 교육과 교양 함양이 가능한 콘텐츠로 구성되었다.

공연은 16세기부터 20세기까지 시대별, 주제별 6개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50여 명의 서양 미술가, 200여 점의 미술품이 등장해 공연과 퍼포먼스, 모션캡쳐 애니메이션, 미디어아트와 특수 효과 등 다양한 기법으로 역동적이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270도 뷰의 미디어 파사드와 웅장하고 아름다운 홀로그램 영상, 14.2채널의 서라운드 입체 음향 시스템으로 구현된 실감 사운드, 화려한 입체 조명과 전문 퍼포머, 쉴새 없이 변하는 쇼 무대와 멋지게 어우러지는 환상적인 특수효과로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상상의 미술관을 선사한다.

공연장 전체가 마법의 미술관, 상상의 박물관이 되어 관장과 함께 시공간을 넘나들며 미술 여행을 떠나는 컨셉으로, 미켈란젤로의 천지창조 그림을 보기 위해 공연장 전체가 시스티나 성당 내부로 변하기도 하고, 고흐의 ‘까마귀가 있는 밀밭’ 작품을 이해하기 위해 그림의 배경이 된 프랑스의 시골 마을로 날아가기도 한다. 또 바그너의 로엔그린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칸딘스키의 그림을 보기 위해 독일의 오페라하우스를 프로젝션 매핑으로 재현하는 등 명화의 탄생 배경과 제작 과정을 풍성한 그래픽 효과와 스토리텔링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는 것도 본 공연만의 독창적인 점이다.

미술과 과학의 만남이라고 해서 진지하거나 어려울 것이라는 선입견을 깨고 극적인 재미를 주기 위해 로댕의 ‘생각하는 사람’이 까메오로 출연하여 캐릭터처럼 움직이거나, 우리 몸과 관련된 숫자를 명화를 활용해 모션 그래픽으로 풀어내는 등 그림과 과학을 잘 모르는 사람도 누구나 흥미롭게 즐길 수 있는 요소가 곳곳에 포진돼 있다.

또 인체박물관 관람 외에도 프리미엄 코스로 KAIST 산업디자인, 서울대 미대, 홍익대 미대 출신 전문선생님을 모시고 과학과 예술이 어우러진 특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교육은 ‘인체미술탐험대’와 ‘인체미술캠프(3주 코스)’ 두 가지 과정으로 명작을 활용한 그리기 만들기 등의 체험학습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공연은 첨단 가상현실 콘텐츠 전문 제작사 에이치투앤컴퍼니와 한류 홀로그램 공연장 플랫폼 사업을 추진 중인 KT가 공동 기획/제작했다. 지하철 5호선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롯데피트인 9층 홀로그램 전용관 K-live에서 진행되며, 공연시간은 약 60분이다.
관람료는 2만원으로 인터파크, 쿠팡, 티켓몬스터 등에서 예약 가능하며, 상영시간은 10시 15분/11시 30분/13시/14시 15분/15시 30분이고 저녁에는 빅뱅, 2NE1, 싸이, 지드래곤 등 K-pop 홀로그램 콘서트가 기존과 동일하게 운영된다.

KT 미래융합사업추진실 차세대미디어프로젝트 이미향 상무는 “홀로그램 공연기술을 과학교육 분야에 적용해 딱딱하고 어려운 전통교육이 아닌 디지털 체험을 통해 학습에 흥미를 더할 수 있는 차세대 교육 콘텐츠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연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scienceshow.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고, 공연 문의는 070-7539-6916으로 전화하면 된다.

[통신일보 = 남상혁 기자 / allen@cdnews.co.kr]

     관련기사
· KT, 동대문 K-Live전용관서 ‘사이언스쇼 인체박물관’ 상영
· 인크로스, 미래부 주관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획득
· SK텔레콤, 부모와 자녀 위한 맞춤형 플랫폼 ‘클럽T키즈’ 출시
· 특허청-대구과학관, 지역특성 살린 '청소년 과학탐험대' 개최
· 한콘진, 청소년 콘텐츠 창작 공모전 작품 시상
남상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news@cdnews.co.kr]
저작권자 ⓒ통신일보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 문의

알면 돈되는 새 제도
통신일보 2030뉴스 사이트맵
  • 쇼핑
    IT·생활가전
    웰빙·뷰티
    생활·사무용품
통신제국 | 회사소개기사제보제휴문의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호 통신일보 · 발행인-편집인 이영림 · 등록번호 서울-아00840 · 등록-발행일 2009년 4월 17일 · 본사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북아현로 25길 5, 501호
취재본부 경기도 과천시 별양상가1로 18, 과천오피스텔 916호 · 대표전화 02-3447-6100 · 사업자:123-22-49273 ·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일희
통신일보의 모든 기사와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통신제국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