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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버이날 받고싶은 선물 1위 "현금"...카네이션보다 손편지 좋아
이영림 기자  |  celina@c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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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5.05.01  11:4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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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일보 = 이영림 기자]   감사의 상징인 카네이션을 정작 부모는 달가워하지 않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번 조사는 50세 이상을 위한 라이프케어 멤버십 브랜드 전성기가 50세 이상 성인 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 결과로, 자식에게 받고 싶은 어버이날 선물 조사에서 카네이션은 0표를 얻었다.
 

 
 
사진출처 = 통신일보 DB (까사스쿨)

받고 싶은 선물은 역시 현금과 마음을 담아 직접 쓴 글이었다. 전성기 측이 50세 이상 성인 500명을 조사한 결과, 받고 싶은 선물로 가장 많은 표를 받은 아이템은 현금(56%)으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으며, 마음을 담은 편지나 카드(18%)와 효도 관광(14%), 가전제품(8%), 공연이나 영화 티켓(4%) 이 그 뒤를 이었다. 500명 중 카네이션을 택한 사람은 단 1명도 없었다.

어버이날을 가족들과 함께 보낼 수 있다면, 부모들은 가족 여행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족과 함께 하는 여행은 48%로 거의 절반 가까운 부모의 선택을 받았으며, 가족과의 식사도 34%로 다수의 선택을 받았다.

부모들은 가족과 함께 보내는 시간을 통해 오래 간직할 추억을 만들고 싶은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집에서 쉬고 싶다는 의견은 12%, 영화나 공연 관람은 6%로, 취향에 맞지 않거나 열렬히 좋아하지 않는 공연이나 영화 관람보다는 편안한 집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어버이날 손주들의 재롱 잔치를 보고 싶다는 성인은 0명이었다.

조사를 진행한 전성기 관계자는 “부모들은 금방 시들어버리는 카네이션을 아까워하시거나 꽃에 담긴 의미로 감사의 마음을 대신 전하는 것보다 짧더라도 감사의 마음을 직접 글로 표현해 주는 것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단순히 어버이날을 챙기는 데 의의를 두기보다는 부모의 마음을 헤아려드리는 게 더 중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50세부터가 진짜 전성기’를 모토로 지난해 6월 론칭한 50세 이상을 위한 라이프케어 멤버십 브랜드 ‘전성기’는 병의원 우대 서비스, CGV 영화 할인권, 유한킴벌리 샘플 및 구매 할인, 전국호환 교통카드 제공 등 다양한 제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38만 명 이상이 ‘전성기’ 멤버십에 가입했으며, 라이프케어 매거진 <HEYDAY>를 매월 기획 발간하고 있다. 멤버십 가입 시 <HEYDAY>매거진을 최대 4개월 무료 제공하고 있으며, 홈페이지(junsungki.com)를 통해 무료로 가입할 수 있다.

[통신일보 = 이영림 기자 / celina@c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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