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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M, 기업용 소셜이메일 솔루션 '버스' 출시
남상혁 기자  |  allen@c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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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4.11.21  06:4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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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일보 = 남상혁 기자]   한국IBM이 애널리틱스 기반에 기업용 소셜 이메일 솔루션 'IBM 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IBM 버스는 사람 중심의 소셜 이메일이며 클라우드, 애널리틱스, 보안까지 결합됐다. 이 솔루션은 사람 중심의 획기적인 유저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그날 업무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게 특징이다.

또 버스는 이메일, 미팅, 캘린더, 파일공유, 문자 메시지, 소셜 업데이트, 화상 대화 등과 같이 직원들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하나의 협업 환경으로 통합했다. 특히 사용자가 자신의 이메일에 있는 다양한 콘텐츠에서 특정 정보를 지정해 검색할 수 있는 ‘다면 검색’ 기능을 갖췄다.
 

 
 
 

예를 들어 직원들은 출근 후 IBM 버스 만으로 처리할 주요 업무, 미팅, 미팅 관계자 정보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이메일, 캘린더, 소셜 네트워크, 채팅, 온라인 미팅, 서류 등에 흩어져 있던 다양한 컨텐츠와 대화를 한눈에 파악해 바로 업무에 활용할 수 있다. 번거로웠던 공유 작업도 클릭 한번으로 블로그 포스팅처럼 쉽게 공유할 수 있다.

이메일 데이터를 분석해 업무 우선 순위를 알려주는 기능도 제공한다. 별도의 업무 우선 순위를 정할 필요없이, 사용자의 메일 패턴과 업무 빈도 등을 분석해 우선 순위를 알아서 알려둔다. 분석 기반으로 다양한 동료들과의 관계도 파악할 수 있다.

한찬석 한국IBM 사업부장은 “애널리틱스와 클라우드, 소셜, 모바일 기술은 개인적인 삶에 영향을 줄뿐만 아니라 의사 결정, 새로운 아이디어 개발과 공유, 팀 간의 협업 등 업무 방식에도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며 “IBM 버스는 단순한 메시지와 메일함 관리 기능을 넘어서 효율적인 직원들의 업무 참여와 소셜 협업 환경을 제공해 업무 방식에 새로운 변화를 일으킬 차세대 협업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통신일보 = 남상혁 기자 / allen@c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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