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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구마 달콤함 품은 드라이커리 다이어트 레시피(43)
이영림 기자  |  celina@c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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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4.08.14  10:13: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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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일보 = 이영림 기자]   고구마는 연예인들이 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즐겨 먹는 메꽃과 식물이다.

통신일보 2030뉴스 43번째 레시피는 다이어트에 좋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포만감을 주며 나트륨 배출에도 효과적인 <고구마의 달콤함을 품은 드라이커리>다.

 

 
 
 

재료준비 (1인분)
▷밥 140g(2/3공기)
▷고구마커리 - 돼지고기 50g, 고구마 50g(1/3개), 당근 30g(1/5개), 양파 30g(1/4개), 토마토 퓨레 40g(2 ⅔큰술), 표고버섯 10g(1장), 카레가루 5g(1작은술), 식용유 5g(1작은술), 올리고당 3g(2/3작은술), 후추 약간, 물 100ml(1/2컵)

 

 

 
 
 

 

<고구마커리 만들기>
1. 깨끗이 씻어 손질한 고구마, 표고버섯, 양파, 당근을 사방 0.5cm 정도의 크기로 썬다.

2. 돼지고기를 곱게 다진다.

3. 달궈진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돼지고기, 고구마, 양파, 당근, 표고버섯 순으로 넣고 볶아준다.

4. (3)에 물을 여러 번 나누어 넣어 주면서 중불에서 2분 정도 끓인다.

5. (4)에 카레가루를 넣어 1분 정도를 잘 섞어 준 후에 토마토 퓨레와 올리고당, 후추를 넣어 고루 배도록 끓인다.

6. 그릇에 밥과 고구마 커리(5)를 담고, 어린잎 채소가 있으면 곁들인다.

<나트륨 줄이기 TIP>

식이섬유가 풍부한 고구마는 영양 간식으로 좋고, 칼륨이 풍부해 체내 나트륨 배출에도 좋다. 토마토에는 항산화작용을 하는 라이코펜이 풍부해 전립선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 자료협조= 식품의약품안전처

[통신일보 = 이영림 기자 / celina@c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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