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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소 듬뿍~향긋한 레몬향, 엄마손 '채소크로켓' 레시피(39)
이영림 기자  |  celina@c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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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4.06.12  08:5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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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일보 = 이영림 기자]   다양한 먹거리가 입맛을 자극하는 요즘 먹는 것을 자제하기란 정말 힘들다. 건강과 몸매를 생각하면 좀 걱정이 되지만, 향긋하고 달콤한 먹거리 유혹을 떨쳐버리기가 쉽지 않다.

이럴 땐 가족 건강을 지켜줄 수 있는 엄마표 정성음식이 최고다. 채소를 듬뿍 넣고 새콤달콤한 레몬향까지 폴폴~ 풍기는 엄마손 '채소크로켓'으로 가족 사랑을 전해보자.
 

   
 

재료준비(1인분)

▷채소크로켓 - 감자 150g(1개), 양송이버섯 45g(2개), 양파 20g(1/5개), 당근 20g(1/5개), 밀가루 10g(2작은술), 빵가루 10g(2작은술), 식용유 400ml(2컵), 새싹채소 약간

▷레몬소스 - 레몬 1개, 설탕 20g(1과1/3큰술)

 

  

   
 

1. 손질한 당근, 양파, 양송이버섯을 곱게 다진다.

2. 감자는 껍질을 벗겨 4등분하여 냄비에 감자가 잠기게 물을 넣고 센불에서 20분 정도 삶다가 젓가락으로 찔러 들어가면 물을 반 정도 버리고 약한 불로 줄여서 물이 없어질 때까지 뜸을 들여 익혀 으깬다.

3. 다진 양송이, 당근, 양파와 으깬 감자를 함께 섞어 치대어 준다.

4. 크로켓반죽을 지름 3cm 정도로 둥글려 만든 후 밀가루, 풀어놓은 달걀, 빵가루 순으로 묻힌다.

5. 튀김 팬에 180~200도의 기름에 크로켓을 넣어 가라않았다가 올라와 노릇해지면 뒤집어서 돌려가며 튀기고 기름을 빼준다.

6. 레몬소스는 레몬 1개를 즙을 내어 소스 팬에 레몬즙과 설탕을 한소끔 끓여 레몬 소스를 만든다.

7. 접시에 크로켓과 레몬 소스를 곁들인다.

<나트륨 줄이기 TIP>

감자는 칼륨 함량이 높아 나트륨의 배출을 돕고, 비타민 B와 비타민 C 등이 풍부하다. 튀김의 고소한 맛과 레몬소스의 새콤달콤한 맛이 잘 어우러져 줄어든 짠맛을 보완해준다.

▷ 자료협조= 식품의약품안전처

[통신일보 = 이영림 기자 / celina@c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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