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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맛 사로잡는 다이어트 영양식 "키위샐러드" (34)
이영림 기자  |  celina@c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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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4.06.06  16:2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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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일보 = 이영림 기자]   입맛을 잃기 쉬운 나른한 초여름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통신일보 2030뉴스 34번째 레시피는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면서 입맛까지 뛰어난 <마늘드레싱을 곁들인 키위샐러드>다.

키위는 칼륨이 풍부해 우리 몸속의 나트륨 배출을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또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 항암 작용을 하는 식품으로 알려진 마늘은 생으로 섭취할 경우 위에 부담을 줄 수 있다. 때문에 샐러드와 곁들어 먹으면 위에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재료 (1인분)
▷키위샐러드 - 키위 60g(1개), 방울토마토 100g(10개), 양상추 70g(2장), 아몬드 10g(6알), 땅콩 10g(10알), 무순 약간
▷마늘 드레싱 - 사과식초 30g(2큰술), 설탕 15g(1큰술), 물 50ml(1/4컵), 다진마늘 5g(1작은술)

 

 

 

   
 

1. 마늘 드레싱은 그릇에 다진 마늘, 사과식초, 설탕, 물을 섞어 설탕이 녹을 때까지 저어 드레싱을 만든다.

2. 샐러드는 양상추는 찬물에 담갔다가 물기를 빼고 한입 크기로 찢는다.

3. 무순은 손질하여 물기를 빼고, 방울토마토는 꼭지를 떼고 반으로 자른다.

4. 키위는 껍질을 벗기고 둥근 모양으로 썬다.

5. 그릇에 양상추, 방울토마토, 키위, 아몬드, 땅콩을 넣고 마늘 드레싱에 버무려 접시에 담아 무순을 곁들인다.

<나트륨 줄이기 TIP>

마늘드레싱은 기존의 나트륨 함량이 높은 샐러드 드레싱을 대신해 사용하면 나트륨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식전 애피타이저로 활용해도 좋다.

▷ 자료협조= 식품의약품안전처

[통신일보 = 이영림 기자 / celina@c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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