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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C 풍부한 돌나물 샐러드, 맛있게 만드는 법(32)
이영림 기자  |  celina@c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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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4.05.23  09:4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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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일보 = 이영림 기자]   우리 몸에서 비타민C가 부족하면 식욕이 떨어지고 나른해지죠! 이럴때 비타민C가 풍부하고 싱싱한 돌나물 샐러드로 입맛을 찾아보면 어떨까요?

돌나물은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고혈압, 동맥경화 등 각종 성인병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또 돌나물에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동일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이소플라본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갱년기 여성에게 도움을 준다.

 

   
 

▷재료 (1인분)
▷돌나물 샐러드-돌나물 90g, 미니새송이버섯 60g(7개), 참기름 약간
▷레몬마요네즈 소스-마요네즈 10g(2작은술), 레몬즙 20g(1⅓큰술), 청양고추 5g(1/2개), 홍고추 5g(1/2개), 참기름 약간

 

 

   
 

1. 청양고추와 홍고추를 다져서 참기름에 살짝 볶는다.

2. 마요네즈와 레몬즙을 볶은 고추(1)와 섞어 소스를 만든다.

3. 돌나물은 손질하여 찬물에 담가 아삭하게 한다.

4. 새송이버섯을 길이로 썰어 달군 프라이팬에 참기름을 두르고 노릇하게 굽는다.

5. 돌나물은 물기 빼고 구운 새송이 버섯과 레몬마요네즈 소스를 넣고 버무려 접시에 담는다.


<나트륨 줄이기 TIP>

샐러드 드레싱에 짠맛을 줄이기 위해 마요네즈 사용량을 줄이고 레몬즙과 청양고추를 혼합해 드레싱을 만들면 짠맛을 줄이는 효과를 낼 수 있다. 마요네즈 사용이 지나치면 나트륨과 콜레스테롤의 섭취가 높아지므로 주의해야 한다.

▷ 자료협조= 식품의약품안전처 

[통신일보 = 이영림 기자 / celina@c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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