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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간편식, 가족 건강 '키위볶음밥'(31)
이영림 기자  |  celina@c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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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4.05.16  10:4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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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일보 = 이영림 기자]   5월은 가정의 달이다. 가정의 달을 맞이해 주부는 바쁘다. 집안 어르신 챙기랴 아이들 챙기랴 생각만 해도 숨가쁜 달이다. 한끼 식사 만이라도 건너뛰었으면 좋겠다고 생각이 들 정도이다.

이런 아내를 위해서, 엄마를 위해서, 가족이 함께 한끼 식사를 만들어보면 어떨까?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다이어트에도 좋기로 소문난 키위를 활용한 간편 건강 볶음밥을 소개한다.

   
 

▷재료 (1인분)
▷밥-밥 210g(1공기)
▷소고기를 품은 키위-소고기 30g, 키위 40g(1/2개), 양파 30g(1/4개), 노랑 파프리카 15g(1/8개), 빨강 파프리카 15g(1/8개), 당근 20g(5×4×1cm), 마늘 5g(1쪽), 올리브유 10g(2작은술), 후추 약간, 설탕 약간, 참깨 약간

 

 

   
 

1. 키위는 껍질을 벗겨 잘게 썰고, 노랑 파프리카와 빨강 파프리카는 씨를 빼고 잘게 썬다.

2. 당근과 양파는 잘게 썰고, 마늘은 편으로 썬다.

3. 소고기는 곱게 다진다.

4. 프라이팬을 달구어 올리브유를 두르고 양파를 넣어 투명하게 볶다가 마늘, 소고기와 당근을 넣어 볶는다.

5. 밥을 잘 섞어가며 볶다가 키위와 파프리카도 함께 넣고 볶은 후 후추, 설탕, 참깨를 넣어 맛을 낸다.

6. 그릇에 담아낸다.


<나트륨 줄이기 TIP>

짜게 먹는 식습관을 가진 사람은 나트륨 배출을 촉진하기 위해 칼슘, 칼륨, 마그네슘을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 키위와 당근은 칼륨이 풍부해 우리 몸속의 나트륨 배출을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또 당근에는 비타민 A의 전구체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시력발달과 항산화작용에 관여하여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 자료협조= 식품의약품안전처  

[통신일보 = 이영림 기자 / celina@c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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