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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보상 "피해고객 10배, 고객전원 1일분 요금 감액"
남상혁 기자  |  allen@c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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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4.03.23  22:5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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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출처 = SK텔레콤

[통신일보 = 남상혁 기자]   SK텔레콤이 서비스 장애로 불편을 겪은 고객들에게 보상을 약속했다.

하성민 SK텔레콤 사장이 21일 오후 2시, 을지로 사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20일 발생한 서비스 장애로 불편을 겪은 고객에게 진심어린 사과와 함께 약관에 한정하지 않고 적극 보상하는 것은 물론, 장비 보강과 안전장치 강화 등 시스템 강화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성민 사장은 보상과 관련해 "약관에 정해진 요금 반환 규정에 한정하지 않고 보다 적극적으로 고객을 케어하기 위해 약관 이상의 추가 보상을 시행하겠다"고 약속했다.

SK텔레콤은 직접적으로 수발신 장애를 겪은 것으로 추정되는 고객에게 적절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추가 보상을 결정했다.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항목을 정한 SK텔레콤 이용약관 제32조는 고객 청구에 의해 장애시간에 따라 정해지는 금액의 최소 6배를 협의해 제공하게 돼 있다.

그러나 SK텔레콤은 고객 전원에게 고객의 청구 없이도 약관에서 정하는 배상 금액보다 많은 10배를 배상키로 했다.

또한 직접적인 장애를 겪은 고객 외에도 SK텔레콤 전체 이동전화 고객에 대해 일괄적으로 월정요금(기본료 또는 월정액)의 1일분 요금을 감액 조치한다. 반환 및 배상 금액은 익월 요금에서 감액된다.

하성민 사장은 "이번 사건을 계기로 더 나은 통화품질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해당 장비에 대한 보강 작업을 진행할 것"이라며 "향후 장애감지시스템 확대 개편과 시스템 오류에 대비한 안전장치 강화 등 재발 방지를 위한 모든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SK텔레콤은 이번 장애로 인해 수발신 장애를 겪은 고객 규모를 최대 560만명 수준으로 추정하고 있다.

[통신일보 = 남상혁 기자 / allen@c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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