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레시피
실속파 위한 "이색 웰빙주말 안주레시피"(13)
이영림 기자  |  celina@cd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4.02.20  09:11:47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구글 msn
   
 

[통신일보 = 이영림 기자]   외식보다는 집에서 해결하려는 실속파들이 늘고 있다. 곧 봄은 다가오는데 경기 불황으로 주머니 돈을 쓰기도 겁이나는 실속파들은 주말이 오는 게 두렵다.

이런 실속파들을 위해 인기 요리어플 '만개의 레시피'가 공개한 주말 저녁,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맛있고 색다른 별미 안주 레시피를 소개한다.

 

   
 

<매콤 새콤 어렵지 않아 더 맛있는 '돈까스 유린기’>

중화요리 중 유린기는 느끼하지 않아 한국인들이 즐겨 찾는 메뉴 중 하나다. 시중 마트에서 파는 돈까스를 활용해 집에서도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재료 - 돈까스, 양파 반개, 홍고추 1개, 청고추1개, 부추 한줌, 간장 1큰술, 맛술 2/3큰술, 요리초 2큰술(혹은 식초 2큰술), 올리고당 1큰술, 물 2와 2/3큰술


1. 양파는 채 썰어 준비하고 부추는 깨끗이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 다음 홍고추와 청고추는 어슷 썰어 준비한다.

2. 유린기 소스가 완성되면 여기에 미리 썰어두었던 홍고추와 청고추를 넣어 촉촉하게 해주고 시중에 파는 돈까스를 170~180도 기름에서 바삭하게 튀겨준다.


3. 그릇에 부추와 양파를 먼저 깔고 돈까스와 소스를 뿌려주면 완성이다.

 

   
 

<시원한 육즙이 살아있는 이태리 스타일 ‘해물 호일 찜’>

서양 요리가 느끼하다는 오해는 그만! 겨울에 더 맛있는 해산물과 토마토 소스가 만나면 깔끔하면서 시원한 1등급 레스토랑 요리가 된다


재료 - 오징어, 대하, 바지락, 양파, 감자, 양송이버섯, 청량고추, 파스타면, 토마토 케찹 4큰술, 핫소스 1큰술, 굴소스 1큰술, 설탕 1큰술, 다진 양파 4큰술, 버터 1큰술, 미림 2큰술, 청주 1큰술, 청량고추 1개, 토마토1개


1. 해산물을 깨끗이 손질하고 소금, 후추를 넣어 밑간을 해준다.

2. 감자는 얇게 썰어 전자렌지에 3분 정도 돌려 살짝만 익혀주고 물에 소금을 넉넉히 넣고 파스타면을 삶아준다.

3. 면을 건져 체에 받쳐 올리브오일로 살짝 버무려주고 달군 후라이팬에 버터와 다진 양파를 볶는다.

4. 양파가 투명해지면 월계수 잎과 미림, 청주를 넣고 끓여준 후 청량고추와 다진 토마토를 넣어준다.

5. 섞어 놓은 토마토 케찹, 핫소스, 굴소스, 설탕을 후라이팬에 넣어 소스를 마무리한다.

6. 호일에 버터를 바르고 감자를 올린 후 해산물, 버섯, 파스타면, 소스를 넣고 다른 호일을 위에 덮어 사면을 돌돌 말아 밀봉한다.

7. 달군 후라이팬에 해물 담은 호일을 올리고 7분 정도 구워준다.

 

   
 

<맥주의 새 친구 ‘어묵 치즈 구이’>

맥주와 치킨은 뗄레야 뗄 수 없는 사이지만 가끔 특별한 안주가 생각난다면 어묵 치즈 구이가 딱이다.


재료 - 구멍 뚫린 어묵4개, 달걀1개, 빵가루1/2컵, 파슬리 가루 조금, 피자치즈1/2컵, 올리브유 조금


1. 가운데 구멍이 뚫린 어묵에 피자 치즈를 눌러 넣어준다.

2. 달걀 물을 발라주고 빵가루를 묻혀준다.

3. 올리브유를 두른 팬에서 굴려가며 노릇하게만 구워주면 완성!

 

   
 

<귀차니스트를 위한 ‘치즈 과자’>

귀차니스트들을 위한 반가운 소식! 냉장고에 슬라이스 치즈가 있다면 훌륭한 안주로 재탄생 할 수 있다.


재료 - 슬라이스 치즈 2개, 파슬리 또는 말린 바질(생략가능), 종이 호일 약간


1. 슬라이스 치즈는 총 16등분하고 종이 호일에 슬라이스 치즈를 올려 준다.

2. 종이 호일에 슬라이스 치즈를 올려 주고 전자레인지에 4분 정도 돌려준다. 부풀면 완성!

 

<출처>
돈까스 유린기-이지데이 마니아 요리하는 엄마와 천사들의 공간
해물 호일 찜-이지데이 마니아 맛을 찾아 떠난 여행자
어묵 치즈 구이-이지데이 마니아 민쿡스의 살맛나는 세상
치즈 과자-이지데이 마니아 예쁜 포비의 아이들과 함께하는 좋은 세상

[통신일보 = 이영림 기자 / celina@cdnews.co.kr]

     관련기사
· 싱글족 "건강챙기는 초간단 맛요리 레시피"
· 냉장고 속 묵은 떡 활용 "해물꼬치떡볶이 레시피"
· 평창사람들, 30분 뚝딱 "건강 밥상 표고장조림 레시피"
· 밥상 걱정 덜어주는 "건강식 삼색전 레시피"
· 음식만 잘먹어도 감기 걱정 뚝 "독감 예방 레시피 3종"
이영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news@cdnews.co.kr]
저작권자 ⓒ통신일보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 문의

알면 돈되는 새 제도
통신일보 2030뉴스 사이트맵
  • 쇼핑
    IT·생활가전
    웰빙·뷰티
    생활·사무용품
통신제국 | 회사소개기사제보제휴문의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호 통신일보 · 발행인-편집인 이영림 · 등록번호 서울-아00840 · 등록-발행일 2009년 4월 17일 · 본사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북아현로 25길 5, 501호
취재본부 경기도 과천시 별양상가1로 18, 과천오피스텔 916호 · 대표전화 02-3447-6100 · 사업자:123-22-49273 ·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일희
통신일보의 모든 기사와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통신제국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