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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약처 추천] ④'꽃보다 어르신' 위한 건강 레시피(5)
이영림 기자  |  celina@c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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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4.01.30  12:3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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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일보 = 이영림 기자]   최근 아름답게 살아가는 노년 관련 프로그램들이 늘어나면서 건강과 외모에 신경이 쓰는 어르신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정확한 정보없이 주변의 좋다는 말만 믿고 건강기능식품을 먹다보면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건강기능식품을 구입할 때는 반드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허가, 신고된 식품인지를 확인해야 한다. 또한 영양과 기능정보, 섭취량, 섭취방법, 보관방법 등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섭취할 때는 섭취량 표시를 확인해 시간을 정해 놓고 먹는게 좋다. 여러 종류의 건강식품을 한꺼번에 복용할 경우 건강식품 간에 상호 작용이 없는 지도 확인해야 한다.

이밖에 부작용 관련 주의사항을 확인하고, 질병으로 치료약을 복용하고 있는 경우는 섭취할 제품을 미리 의사에게 알린 후 건강기능식품과 치료약 간에 상호작용이 있는지를 확인을 하는 것이 좋다.


식약처가 공개한 어르신 건강을 위한 레시피를 소개한다.


<어르신 건강을 위한 '단백질-지방' 섭취를 도와주는 레시피>

 

   
 

 

 

 

 

 

 

 

 

 

재료(3인분) : 돼지고기(등심) 250g, 녹색 파프리카 1개 빨간색, 노란색 파프리카 반개씩, 양파 반개, 고추기름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참기름 1큰술

돼지고기양념재료 : 설탕1/2작은술, 간장1큰술, 미림1큰술, 후추조금
양념재료 : 굴소스1큰술, 설탕1작은술, 녹말가루1/2큰술, 미림1큰술

<만드는 법>
1. 등심은 돼지고기 양념재료를 넣고 조물조물 밑간을 해둔다.

2. 파프리카와 양파는 채를 쳐서 준비해둔다.

3. 달군 팬에 고추기름과 다진마늘을 넣고 향이 나게 볶은 뒤, 돼지고기를 넣어 볶아주고, 접시에 담아둔다.

4. 사용하던 팬에 바로 야채를 넣어 볶아주고, 어느 정도 볶아지면 돼지고기를 넣고 굴소스, 설탕, 후추가루, 녹말가루를 뿌려 잘 섞어주며 볶는다.

5. 마지막으로 참기름을 뿌려준다.

[통신일보 = 이영림 기자 / celina@c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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