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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개인정보유출' 사과
남상혁 기자  |  allen@c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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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4.01.21  00:14: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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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 KB국민카드 홈페이지

[통신일보 = 남상혁 기자]   KB국민카드가 홈페이지를 통해 개인정보유출 사건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KB국민카드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해 왔으나 2013년 6월 카드부정사용방지시스템(FDS)을 고도화하는 과정에서 당사와 계약을 맺은 개인신용정보회사인 코리아크레딧뷰로(KCB) 개발담당 책임자에 의해 고객님의 소중한 개인정보가 유출됐다"며 사과문을 개재했다.

이어 "당사 자체 조사결과 카드비밀번호, 카드번호 및 유효기간은 당사의 외부로 유출되지 않아 카드 위변조 및 복제에 의한 부정사용 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며 "혹시라도 유출 사실을 악용한 스미싱, 보이스피싱 등 불법문자가 발송될 수 있으므로 공식 콜센터(1588-1688) 이외 불명확한 문자 또는 전화에 유의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또 "카드 재발급을 원하시거나 피해사실을 확인하신 뒤 연락을 주시면 절차에 따라 피해보상 등 구제절차를 신속하게 진행하겠다"며 "정보유출로 인한 2차 피해방지를 위해 코리아크레딧뷰로는 전 국민들 대상으로 금융명의보호서비스를 1년간 무료로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KB국민카드 임직원 모두는 이번 사고에 대해 고객님께 대한 책임을 통감하며,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되지 않도록 금융권 최고수준의 정보보호 관리체계 구축을 약속드린다"며 "심려를 끼쳐드린 점 거듭 사과드린다"고 거듭 사과의 뜻을 표했다.

한편 지난 8일 창원지방검찰청은 신용평가사 KCB 직원이 국민카드·농협카드·롯데카드에서 1억 건이 넘는 고객정보를 유출한 사실을 적발했다.

[통신일보 = 남상혁 기자 / allen@c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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