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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행부,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등 '민원24' 서비스 확대
남일희 기자  |  sun@c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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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3.05.01  08:1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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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일보 = 남일희 기자]   주민등록증 분실 신고, 대학졸업·성적증명서 신청 등 국민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10종의 민원을 스마트폰을 통해 즉시 서비스 받을 수 있게 된다.

안전행정부(장관 유정복)가 5월 1일부터 국민들이 더 편리하게 주민등록증 분실신고를 할 수 있고, 대학졸업·성적증명서를 신청할 수 있도록 ‘민원24’ 모바일 서비스를 개편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주민등록증 진위확인, 인감증명 발급사실 확인 등 기존 10종의 서비스에서 20종의 서비스를 스마트폰을 통해 받을 수 있게 된다.

주요 확대서비스는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대학 졸업생들의 취업 편의를 위해 졸업증명서·성적증명서 등 8종의 대학관련 증명서를 모바일로 신청하면 가까운 학교 또는 주민센터에서 증명서류를 수령할 수 있다.

누구나 확인이 가능한 공시성 정보는 모바일 열람과 프린터가 없는 장소에서는 FAX를 발급한다.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주민센터를 스마트폰 GPS 기능을 이용해 쉽게 찾을 수 있고, 주민등록증의 진위 여부 확인, 주민등록등·초본 및 인감증명서의 발급내역 확인 등이다.

이 밖에도 안전한 모바일 서비스 이용을 위해 아이디/패스워드에서 본인확인을 위한 공인인증서 로그인 도입, 바이러스 백신, 가상 키보드 적용 등 스마트폰 보안기능을 크게 강화했다.

김성렬 안전행정부 창조정부전략실장은 “스마트폰 이용자가 3천 5백만명을 넘어서고, 모바일 서비스가 보편화됨에 따라 스마트폰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국민 실생활과 밀접한 민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통신일보 = 남일희 기자 / sun@c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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