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라이프·문화
NBA의 보비 샤마, IMG에 합류
이세나 기자  |  sena@cd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0.12.18  07:21:0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구글 msn

세계적인 스포츠 및 미디어 회사인 IMG는 오늘 글로벌 비즈니스 개발 사업부의 농구 부문을 담당할 수석 부사장으로 보비 샤마(Bobby Sharma)를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NBA(National Basketball Association)에서 IMG로 자리를 옮긴 샤마는 NBDL(NBA Development League)에서 부사장 겸 총괄 고문 변호사로 일해 왔다.

새로운 직책을 맡게 된 샤마는 인도와 브라질 등 신흥 경제국을 포함하여 전세계에서 IMG의 농구 사업의 성장을 감독하게 된다. 그는 인도에서 농구에 대한 회사의 독점적인 상업적 권리를 개발하기 위해 먼저 인도 뭄바이로 가서 IMG와 Reliance Industries Ltd.의 합작 법인인 IMG Reliance(IMGR)에서 일하게 될 것이다.

올해 초, IMGR은 인도에서 농구에 대한 30년간의 모든 상업적 권리를 획득했다. 인도에서 농구에 대한 IMGR 전략의 핵심은 전 세계의 선수들이 최고 수준의 인도 선수들과 경쟁할 수 있는 프로 농구 리그를 창설하는 일이다. 이 프로젝트의 지속 가능한 성공에 가장 중요한 것은 농구의 저변을 확대하고, 현지 유망 선수들을 발굴 및 육성하며, 전국의 초중등 및 대학 리그를 재조직 및 관리함으로써 어린 인도 선수들이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고, 그들이 세계 무대에 나가 성공적으로 인도를 대표하여 경쟁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는 것이다.

IMG의 부사장 겸 IMGR의 이사인 앤드류 와일드블러드(Andrew Wildblood)는 “보비를 선임한 것은 농구의 발전에 대한 IMG의 노력이 크게 진일보한 것이다. 인도에서 IMG Reliance 장학 프로그램은 전 세계에 미개발된 엄청난 잠재력을 가진 재능 있는 어린 농구 선수들이 있음을 이미 입증했다.”고 말하고, “지금 필요한 것은 그런 재능 있는 젊은이들에게 성공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한 매우 효율적인 조사 및 개발 프로세스와 그들이 경기할 수 있는 훌륭한 프로 리그이다. 성공적인 선수층 피라미드가 구축되면 이런 리그는 크게 성장할 것이다. 거의 10년간 NBA에서 농구 발전에 경험을 갖고 있는 보비는 선수 및 리그 개발 관점에서 전 세계에서 농구에 대한 IMG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적임자이다.”라고 덧붙였다.

샤마는 “내가 세계적인 수준에서 농구에 지속적이고 의미 있게 기여할 수 있는 매우 좋은 기회이다”라면서, “인도에서는 농구, 특히 농구의 역동적인 시장에 큰 관심이 있다. 인도는 인구의 절반 이상이 25세 미만이며, 거의 모든 경제 척도가 긍정적인 방향으로 향하고 있다. 나는 IMG의 테드 포어스트만(Ted Forstmann) 회장이 구성한 유능한 경영진에 합류하여 회사가 한 단계 도약하는 데 기여할 수 있게 되어 아주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NBA에서 샤마는 마이너리그인 NBDL 및 그의 다양한 운영 법인에서 최고 법무 책임자 겸 전무 이사를 역임했다. 재직 중에 그는 다양한 법무, 사업 및 농구 운영 문제를 감독했으며, 모든 리그 및 팀 계약의 관리와 모든 정책 및 절차의 개발, 관리 직무도 수행했다. 샤마는 또한 확장 및 국제 리그 컨설팅 같은 관련 사업도 담당했다. 그의 주요 직무 영역은 팀 소유권 및 운영, 경기장, 스폰서, 상품, 마케팅, 지적재산권, 방송, 제품/디지털 콘텐츠 라이센싱, 콘테스트 및 경품, 채용, 반도핑 및 보안 등이었다.

NBA에서 일하기 전에 샤마는 Cravath, Swaine & Moore에서 일하며 워싱턴 D.C., 샌프란시스코, 뉴욕 시에서 소송을 맡아 처리했다. 그는 또한 전 미국 상원의원이자 농구 명예의 전당에도 오른 빌 브래들리(Bill Bradley)의 대통령 선거 캠프에서도 일한 경험이 있다.

듀크 대학교에서 역사학 학사 및 법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 샤마는 뉴욕 남아시아변호사협회가 수여하는 2010 Corporate Counsel(2010 기업 고문 변호사) 상을 수상했다. 2009년, Korn/Ferry International은 그를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25명의 남아시아 출신 경영자 가운데 한 명으로 선정했다. 샤마는 또한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 변호사협회가 수여하는 2008 Sports Counsel of the Year(2008 올해의 스포츠 변호사) 후보로 선정되었다.

IMG Worldwide는 세계적인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회사로, 전 세계 30개국에서 약 3,000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다. IMG의 전문 영역은 다양하고 광범위하다. IMG College는 대학 마케팅, 라이센싱 및 미디어 권리 분야의 리더이다. 신흥 시장인 인도, 브라질, 중국에 설립된 IMG의 합작 법인인 IMG Reliance, IMGX 및 IMG CCTV는 이 회사에 실질적이고 장기적인 성장 기회를 제공한다.

IMG Media는 세계 최대의 스포츠 프로그래밍 독립 프로듀서 겸 유통업체이다. IMG Events and Federations는 매우 인기 있는 행사를 주최하고 관리하며,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스포츠 조직, 리그 및 연맹들과 오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IMG Fashion은 전 세계의 수많은 패션 행사를 주최, 운영하며, IMG Models는 세계적인 톱 모델 및 주요 디자이너들의 소속 회사이다. IMG Art+Commerce는 가장 영향력 있는 사진 작가, 아트 디렉터 및 스타일리스트들이 소속되어 있는 회사이다. 지난 50년간 IMG Clients는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패션 및 미디어 산업에 걸쳐서 1,000명 이상의 엘리트 운동 선수, 코치, 업계 경영진 및 주요 스포츠 조직을 비롯한 재능 있는 인력들을 관리해 온 세계적인 매니지먼트 회사이다.

IMG Academies는 세계 최대의 최첨단 복합 스포츠 훈련 및 교육 시설로, 매년 약 80개국에서 온 12,000명 이상의 전문 운동 선수들에게 스포츠 훈련 서비스를 제공한다. IMG Consulting은 독특한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자산에 대한 접근을 통해 수많은 세계 주요 브랜드들을 소비자들과 연결한다. IMG Licensing은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업계에서 최고의 독립 라이센싱 회사 중 하나이다.

 

이세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news@cdnews.co.kr]
저작권자 ⓒ통신일보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 문의

알면 돈되는 새 제도
통신일보 2030뉴스 사이트맵
  • 쇼핑
    IT·생활가전
    웰빙·뷰티
    생활·사무용품
통신제국 | 회사소개기사제보제휴문의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호 통신일보 · 발행인-편집인 이영림 · 등록번호 서울-아00840 · 등록-발행일 2009년 4월 17일 · 본사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북아현로 25길 5, 501호
취재본부 경기도 과천시 별양상가1로 18, 과천오피스텔 916호 · 대표전화 02-3447-6100 · 사업자:123-22-49273 ·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일희
통신일보의 모든 기사와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통신제국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